[OSEN=강서정 기자] 그룹 B.A.P가 일본에서 네 번째 싱글을 발표, 오리콘 차트 점령에 나섰다.

지난해 10월 일본 데뷔 앨범 ‘워리어(WARRIOR)’를 시작으로 ‘원 샷(ONE SHOT)’ ‘노 머시(NO MERCY)’를 순차적으로 내 놓으며 열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글로벌 신성’ B.A.P가 오늘(3일) 일본에서 네 번째 싱글 앨범 ‘익스큐스 미(EXCUSE ME)’를 발표한다.

앨범 타이틀 곡인 ‘익스큐스 미(Excuse Me)’는 지난해 한국에서 발표한 B.A.P의 세 번째 미니앨범 ‘배드맨(BADMAN)의’ 수록곡으로 멤버들과 팬들의 각별한 사랑을 받았던 곡이다. 특히 ‘익스큐스 미’는 같은 소속사 식구이자 실력파 힙합 듀오로 널리 알려진 언터쳐블의 슬리피가 곡 작업에 힘을 보태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또한 B.A.P는 이번 앨범을 통해 ‘익스큐스 미’뿐 아니라 일본어 버전으로 재탄생한 ‘커피 숍(Coffee Shop)’, ‘제로(ZERO)’를 새롭게 공개할 예정이다. 그중 수록곡 ‘커피 숍’은 부드러운 재즈 피아노 선율에 감미로운 음색으로 색다른 매력을 어필하며 국내에서도 대중적 인기를 얻은 바 있어 일본 팬들의 기대감은 더욱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선주문만 7만장, 일본 타워레코드 예약 판매 부분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네 번째 싱글 앨범 ‘익스큐스 미’의 대대적인 프로모션도 심상치 않다. B.A.P는 일본의 인기 걸그룹 AKB48이 소속된 대형 음반사 킹 레코드의 전폭적인 지지 아래 일본 최대의 번화가 시부야에 대형 홍보 간판을 필두로 팬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앞서 공개된 ‘익스큐스 미’ 일본어 버전 뮤직비디오 역시 공식 앨범 발매 전임에도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는 기존 B.A.P만의 독보적인 컬러에 고급스러움과 익살스러움을 더해 그간 보여주지 않았던 여섯 남자만의 매력을 고스란히 화면에 옮겼다는 평이다.

또한 B.A.P는 앨범 발매 당일 관객들과 호흡을 맞추는 ‘프리 라이브’ 공연을 펼쳐 신나는 안무에도 흔들림 없는 보컬로 실력파 아티스트의 면모를 굳혀나갈 계획이다. 지난 세 번째 일본 싱글 ‘노 머시’가 오리콘 데일리 차트 2위를 기록한 데 이어, 네 번째 싱글 ‘익스큐스 미’가 또 한 번 신선한 반향을 일으킬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kangsj@osen.co.kr]

TS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