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민주노총 광주본부 등 통진당원들이 지난 30일 저녁 광주 금남로에서 횃불시위를 벌이며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했다.

시위대는 '아이들을 살려내라,모이자! 5월 8일 금남로 심판하자 박근혜'라는 플래카드와 횃불을 들고 금남로 일대를 행진했다.

앞서 광주·전남 진보연대도 지난 28일 새누리당 광주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한민국에서 새누리당 박근혜 정권을 두고서는 제2, 제3의 세월호 참사가 반복될 수밖에 없다"며 "세월호 참사를 수수방관한 박 정권은 퇴진하라"고 요구했다.

광주·전남진보연대는 이날 오후 광주 북구 새누리당 광주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세월호 침몰은 선장과 승무원들이 1차적 책임이지만 대형 참극으로 사태를 키운 것은 박근혜 정권이다"며 "침몰하는 세월호를 지켜보기만 했던 청와대와 무소신의 관료들이 세월호와 함께 대한민국을 침몰시켰다"고 주장했다.

또 "박근혜 정권은 총리의 사퇴로 자신에게 향하는 국민적 분노와 지탄을 차단하고 있다"며 "전형적인 꼬리자르기식"이라며 "세월호의 참사를 본 국민들은 현재 '우리의 안전과 생명은 누가 지켜 주는가'라며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고 말했다. 또 "새누리당과 박근혜 정권이 있는 한 제2, 제3의 세월호 참사는 반복될 수밖에 없는 만큼 참사의 책임을 지고 사과와 함께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금남로 횃불시위 소식에 네티즌들은 "금남로 횃불시위 대박""금남로 횃불시위 짱이네""금남로 횃불시위 스케일 ㄷㄷㄷ""금남로 횃불시위 장난아니다""금남로 횃불시위 경찰도 무서울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