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김보경(25·카디프시티)이 스토크시티전에서 60분을 소화했다.

김보경은 19일(한국시각) 영국 웨일스의 카디프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토크시티와의 2013~2014시즌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에 선발 출전해 후반 15분 윌프레드 자하에게 바통을 넘겼다. 지난 사우스햄턴과의 34라운드 선발 풀타임 이후 2경기 연속 선발 출전을 기록했다.

이날 경기에서 김보경은 오른쪽 팔에 검은색 완장을 차고 나오면서 세월호 침몰 사건 희생자에 대한 애도의 뜻을 전했다. 이날 중계에 나선 현지 TV중계진도 김보경의 오른팔 검은색 완장을 주목했다.

승부에선 지옥과 천당을 오갔다. 전반 종료 직전 페널티에어리어에서 피터 오뎀윈지를 쓰러뜨려 페널티킥을 내주는 빌미를 제공했다. 카디프는 곧 키커로 나선 마르코 아노토비치에게 실점하면서 0-1로 뒤진 채 전반을 마무리 했다. 하지만 후반 5분 김보경이 페널티박스 오른쪽에서 이어준 패스를 받은 프레이저 캠벨이 스토크 수비수 스티븐 은존지의 파울로 넘어지면서 페널티킥 찬스를 얻었고, 키커 피터 위팅엄이 득점을 성공시키면서 승부의 균형이 맞춰졌다.

카디프는 스토크와 공방전 끝에 1대1 무승부에 그쳤다. 승점 1을 추가한 카디프는 승점 30(골득실 -34)이 되면서 토트넘에 1대3으로 패한 풀럼(승점 30·골득실 -42)을 골득실로 제치고 18위로 올라섰다. 남은 3경기 결과에 따라 강등권 탈출도 노려볼 수 있는 위치가 됐다. 카디프는 27일 스타디움 오브 라이트에서 강등경쟁을 펼치고 있는 선덜랜드와 운명을 건 일전에 나선다.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 김민아 아나, 가슴-허벅지 노출…'이직-결혼하더니 섹시'
 ▲ 女 선생님들 보온병에 소변 본 男 선생님 '경악'
 ▲ 리타 오라, 시상식서 男배우 상의 찢고 탈의 '깜놀'
 ▲ 네티즌 기부받아 가슴 확대, 사이즈가 무려…
 ▲ 얼마나 컸길래…성관계 소음 때문에 철창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