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오감도' '쎈' '수능다큐' 20년 동안 학습교재시장에 1000여종이 넘는 참고서와 문제집을 내놓으며 각종 부문에서 베스트셀러를 지키는 회사가 있다.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중고등 부문 1위, 고등 학습서 매출 및 인지도 1위의 교육출판 전문기업 좋은책신사고(대표 홍범준)다.

좋은책신사고의 대표 참고서인 우공비 시리즈는 2006년 출간 단계부터 1000여 명의 중·고등학생 브랜드 매니저를 모집해 교재 개발에 의견을 반영했다. 시험에 잘 나오고 꼭 필요한 개념과 문제만을 담은 것이 우공비의 인기 요인이다. 중·고등 우공비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2011년에는 초등 3~6학년 대상의 우공비 초등 전 과목 시리즈도 출간됐다. 주요 개념과 관련된 이미지를 통해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는 이미지 연상 학습법이 우공비 초등 시리즈의 특징이다.

유형별 문제 기본서인 '쎈(SSEN) 수학' 시리즈도 빼놓을 수 없다. 이미 학생들의 필수 참고서가 될 만큼 인기가 높다. 2005년 처음 출간된 '쎈 수학'의 브랜드파워는 중등, 초등 '쎈 수학'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지난 2010년 12월에는 출시 6년 만에 단일 과목 참고서로는 업계 최초로 1000만부 판매를 돌파했다.

인기 비결은 철저한 출제진 관리와 피드백 시스템이다. 좋은책신사고에는 신사고콘텐츠연구소가 있어 직원들이 문제의 출제부터 검토까지 모두 직접 하고 있다. 참고서에 잘못된 문제나 오탈자가 있을 시 회원들로부터 신고받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발견된 오류에 대해서는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2쇄에 반영한다.

콘텐츠에 대한 자신감은 인터넷강의 서비스로 이어졌다. 지난 12월 1일부터 쎈 수학 독점 인터넷강의 신사고 '피클'을 서비스하고 있다. 쎈 수학의 모든 문제가 개별 단위의 파일로 제공되며 한 문제당 250원의 저렴한 가격, 모르는 문제만 골라서 수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좋은책신사고는 2008년부터 교과서 발행 사업에 착수해 중등 국어, 영어, 수학 교과서 및 고등 수학 교과서 등 26종 교과서를 발행하고 있다. 또한 교육기업으로서 사회환원 책임을 다하고자 매년 사회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순득장학재단도 운영 중이다.

문의: (02)3480-4145 www.sinsag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