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실용]

문화로 재테크하다(토비 월른 지음, 김혜영 옮김)=레고나 인형 같은 장난감, 일렉트릭 기타나 그랜드피아노 같은 악기, 영화 소품이나 미술 도구 같은 문화상품도 주식 못지않은 투자 아이템이 될 수 있다. 이마고, 1만6000원.

하지현 박사의 소통&공감(하지현 지음)=직장에서 상사 및 동료와 잘 지내려면 어떻게 소통하고 공감해야 하는지를 신경정신과 전문의인 저자가 조언한다. 궁리, 1만3000원.

인도, 끓다(이재강 지음)= 방송사 뉴델리 특파원으로 근무하며 2007~2009년 뭄바이 테러, 칸다말 학살 등을 직접 취재했던 저자가 인도의 역사적 맥락과 함께 우리가 잘 몰랐던 인도의 실체를 알려준다. 지식의 숲, 1만3500원.

만들어진 아동(조셉 조네이도 지음, 구은혜 옮김)=어른들이 아이를 사랑한다는 명분하에 얼마나 오랫동안 아이들을 조종하고 학대해 왔는지를 '헨젤과 그레텔' 등의 이야기와 문화를 통해 분석한다. 마고북스, 2만3000원.

Study Live English in America(이가람 지음)=미국에서 고등학교와 대학을 나온 저자가 쓴 영어학습 체험기. 멘토스, 1만5600원.

화엄 경영전략(김형진 지음)=세상을 보는 눈과 인생을 사는 방법을 알려주는 '화엄경(華嚴經)'의 정신을 오늘날 기업 경영의 원칙에 적용하려면? 메이문화, 1만5000원.

초콜릿 아틀리에(강수아 지음)=쇼콜라티에인 저자가 들려주는 색다른 초콜릿 레시피. 넥서스북스, 1만6000원.

행복(김열규 지음)=서강대 명예교수인 저자가 "개개인 스스로가 주인이고 주체란 사실을 염두에 두고 눈치 보지 말고 자신의 행복을 찾으라"고 말한다. 비아북, 1만3000원.

여자, 스트레스에 마침표를 찍다(데비 맨델 지음, 김혜숙 옮김)=여성성에 솔직해져라, 인생을 유머러스하게 바라봐라…. 미국 스트레스 관리 전문가가 들려주는 여성을 위한 스트레스 처방전. 팜파스, 1만2000원.

건강의 적들(안네테 자베르스키 외 지음, 신혜원 옮김)=건강에는 맥주보다 와인이 좋을까? 비타민은 만병통치약인가? 독일의 영양학자와 스포츠의학자인 저자들이 음식과 건강에 대한 선입견 및 오류들을 알려준다. 열대림, 1만5000원.

[어린이·청소년]

사실주의자들은 어떤 생각을 했을까?(차윤선 글, 박태성 그림)=19세기 서구를 풍미했던 사실주의란 무엇이며 사실주의자들의 머릿속엔 어떤 생각이 있었을까? 초등 고학년 이상. 푸른나무, 1만1000원.

황금소년 라노페르(E J 맥그로 지음, 이주희 옮김)=고대 이집트의 수도 테베, 악랄한 이복형의 학대를 견디며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는 고아 소년 라노페르, 파라오의 황금을 훔치는 무덤 도굴꾼을 발견하는데…. 초등 고학년. 개암나무, 1만1000원.

판타스틱 걸(김혜정 지음)=모델을 꿈꾸는 '자칭 최고 퀸카' 열일곱 살 오예슬, 10년 후로 날아가 미래의 나를 만난다. 중학생 이상. 비룡소, 1만원.

빨간색은 어디에 있을까?(최인호 글, 최은미 그림)=빨간 크레파스를 잃어버린 도단이, 크레파스를 찾아가는 길 끝에서 무지개와 마주치는데…. 5~7세. 처음주니어,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