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18일 “민주당은 김정숙 여사의 의상 컬렉션 비용과 외유 등을 국민 앞에 소상히 밝혀야 한다”고 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현재 국정조사가 가장 시급한 것은 바로 문재인 대통령의 청와대”라며 이같이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전(前) 정권의 청와대 관련 의혹을 열거하며 더불어민주당의 대통령실 국정조사 요구를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김정숙 여사의 단골 디자이너 딸 청와대 근무, 문 전 대통령 변호사 시절 동료의 청와대 인사수석 근무, 문 전 대통령 운전기사의 청와대 상급 행정관 기용, 청와대 5급 행정관의 마약거래 등을 대표 의혹으로 꼽았다. 그러면서 민주당의 국정조사 요구서 제출에 대해 “대통령 취임 100일 기념 기자회견 직후에 제출한 것을 감안하면, 애초부터 그 목적이 대통령 기자회견을 흠집 내기 위한 저열한 정치공세”라며 “정치적 금도를 벗어난 다수의 생떼”라고 했다.

권 원내대표는 “국정조사요구서의 문제점은 일일이 열거하기 힘들 만큼 조악한 수준”이라며 “사적 채용이라는 표현부터 잘못됐으며 ‘피해호소인’처럼 민주당이 즐겨 쓰는 언어교란이자 광우병 사태와 같은 허위 선동”이라고 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실은 합법적 절차를 거쳐서 인사를 채용했고, 사적 채용은 성립할 수 없다”며 “대선을 함께한 인사가 적법한 절차를 거쳐 임기보장이 되지 않는 별정직으로 일하고 있는 것이 어떻게 사사로운 채용이라고 할 수 있나”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