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MBC ‘스트레이트’가 윤석열 대선후보의 아내 김건희씨의 ‘7시간 통화 녹취록’을 공개한 것은 “윤 후보에게 타격을 주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한 것”이라며 “내용 전체를 보면 공정성에 문제가 심각하다”고 지적했다.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뉴시스

김 최고위원은 18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전체적인 (방송) 경위를 보면 윤석열 후보자에 대해 결정적 타격을 주기 위해 이번 방송을 한 것으로 보여진다”며 이같이 말했다.

‘후보 검증을 위해 배우자에 대한 검증은 방송 보도로서 할 수 있는 거 아니냐’는 질문에는 “당연하다. 검증을 위해 보도한다는 건 전적으로 동의한다”면서도 “그러면 공정해야 된다. 예를 들어 윤 후보에 대해 이만큼 검증을 했다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도 동일한 시간, 동일한 방법으로 검증해야 한다. 그런데 이 후보에 대해 MBC가 검증한 적 있냐”고 반문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 후보의 ‘형수 욕설’을 언급하며 “훨씬 더 악랄하고 차마 온 국민이 경악할 수 있는 그런 음성 파일이 있다”고 했다.

전날 같은 방송에서 ‘스트레이트’ 기자가 ‘이재명 후보 형수 욕설도 틀어야 되는 거 아니냐’는 질문에 “이미 전 국민이 다 알고 있는 걸 왜 같이 보도해야 하냐”고 답한 것에 대해서는 “그 말 자체가 편파적이다”라고 비판했다.

김 최고위원은 “새로운 (이 후보 관련) 녹취파일이 나오면 그때는 공개할 생각이냐. 이 후보 인간 됨됨이에 관한 것, 품성에 관한 것, 더 나아가 지도자로서 품격, 나라의 품격과 관련된 아주 극악무도한 욕설 파일이 있다면 MBC가 공개하겠냐”며 MBC가 이 후보의 ‘욕설 녹취’도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건희 ‘7시간 통화 녹취록’이 선거판에 끼칠 영향에 대해선 “알 수 없다”고 했다. 이어 “통화 내용 자체가 사담이지 않냐. 없는 자리에서 나랏님도 욕한다는데, 누구 욕할 수도 있지 않냐. 김건희씨가 (유튜브 ‘서울의 소리’ 촬영기사)소송을 하고 있는 정대택씨에 대한 정보를 이씨가 제공한다니까 좀 더 노력하게 하기 위해 이야기를 하지 않냐. 그렇기 때문에 과장된 이야기도 있고 둘 사이에 우스갯소리도 있다. 저도 친하지 않더라도 관계가 있는 사람과 전화할 때 얼굴 들고 다니지 못할 그런 이야기할 때 있다”며 김씨를 두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