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지사는 10일 보수야권 세력이 결집해 ‘문재인 정권을 조기 퇴진시키고 폭정을 종식해야 한다’고 밝힌 것에 대해 “퇴진할 사람은 아무래도 님들이 아닌가 싶다”고 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연합뉴스

이 지사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 글에서 “대한민국에 건강한 보수야당이 생겨 여야가 국리민복을 두고 합리적인 ‘잘하기 경쟁’이 가능하기를 늘 소망하고 있다”며 “그러나 아쉽게도 이 소망은 난망해보인다”고 했다.

이날 국민의힘, 국민의당 등 야당과 국민통합연대, 바른사회시민회의, 원자력국민연대, 한반도인권과통일을위한변호사모임 등 보수야권 시민단체는 프레스센터에서 정권 퇴진 투쟁에 힘을 모으자는 취지로 ‘문재인 정권 폭정 종식을 위한 정당·시민단체 대표자 연석회의’를 열었다.

이 지사는 이들을 겨냥해 “아스팔트 보수와 끝내 결별하지 못하고, 국민의 준엄한 심판을 받은 국정농단에 대해 아직도 반성은커녕 성찰조차 거부한다”며 “급기야 독재정권 후예가 ‘독재’ 운운하며 ‘대통령의 조기퇴진’이라는 망언을 하고 있다”고 했다.

이 지사는 “단 한번이라도 거짓을 주장하며 음해하지 않고 자신의 존재를 증명하려 애쓴 적이 있었는지 묻고 싶다”며 “노무현 대통령님 때도 그랬듯 지금도 대통령을 대통령으로 인정하지 않는 구태만 기억날 뿐”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역사의 강물은 도도히 흘러간다. 역사는 물결을 거스르는 이에게 자비를 베풀지 않는다”고 했다. 이 지사는 “박수 칠 때 떠나지 못했다면 박수 안 칠 때라도 떠나야 한다. 여러분의 몸부림을 지켜보기에 매일의 국민 삶이 너무도 절박하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