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지금 시점에서 대선을 치른다면 국민의힘이 여당에 5%포인트 이상 차이로 질 수 있다는 취지로 발언한 것이 9일 알려졌다.

국민의힘 이준석(오른쪽) 대표가 8일 오후 경북 안동시 안동댐 물길공원에서 '보수의 새로운 시각' 이라는 주제로 '공감 토크콘서트'를 하고 있다.

이날 영남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이 대표는 8일 경북 안동 안동호 물길공원에서 열린 시민들과의 토크 콘서트에서 “당시(2012년 대선)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아니었으면 패한 선거였다”며 “지금은 상황이 달라졌다”고 했다.

이 대표는 “영남권은 물론이고 충청권·강원권에서도 이젠 그만큼의 지지율이 나오질 않는데 수도권은 그보다 더하다”며 “현재의 표 분할 구도로는 (내년 대선에서) 이길 방법이 없다”고 했다.

다만 이 대표는 “이미 지난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때 전략을 바꿔 20~30대층의 적극적인 정치 참여를 유도해 승리를 끌어낼 수 있었다”며 “20~30대층의 지지를 끌어낸다면 내년 대선 승리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했다.

9일부터 5일동안 여름 휴가를 떠난 이 대표는 경북 상주에서 개인택시 양수, 양도 교육을 받는다. 오전에는 교육을 받고 저녁에는 경북 지역 당협위원장과 당원들을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