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댓글부대’
장강명 소설이 원작인 ‘댓글부대’가 지난 27일 영화로 개봉했다. 예매율 1위. 대기업 비리 의혹을 취재해 온 사회부 기자(손석구)에게 정직 명령이 떨어진다. 기사가 오보로 판명됐기 때문. 익명의 제보자가 그에게 연락한다. “기자님, 기사 오보 아니었어요. 다 저희들이 만든 수법이에요.” 댓글로 온라인 여론을 조작하는 이 댓글부대는 “합당한 보상만 주어진다면 거짓도 진실로, 진실도 거짓으로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뮤지컬 ‘헤드윅’
배우 조정석<사진>은 요즘 눈화장을 하고 속눈썹도 붙이고 립스틱을 바른다. 뮤지컬 ‘헤드윅’에서 트랜스젠더 가수 헤드윅을 연기하기 때문이다. 상처투성이 인생의 의미를 음악으로 찾아가는 이야기로 2005년부터 매번 흥행한 스테디셀러. 관객을 향해 헤드윅은 말한다. “누가 괴롭히면 얘기해. 언니가 작살을 내줄 테니까!” 조정석·전동석·유연석이 헤드윅을 나눠 맡는다. 6월 23일까지 샤롯데씨어터.
▶여의도 봄꽃축제
여의도 봄꽃축제가 지난 29일 개막해 4월 2일까지 윤중로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 축제의 주제는 ‘봄꽃소풍’. 영등포구는 여의서로(서강대교 남단~여의2교 입구)와 한강공원 국회 축구장을 캠크닉(캠핑+피크닉) 존으로 꾸민다. 음악 공연을 들려주는 ‘봄꽃 스테이지’, 다양한 먹거리를 펼치는 ‘푸드 피크닉존’, 벚꽃길에 생동감을 더하는 ‘거리 공연’, 마리나리조트와 함께 ‘요트 투어’ 등이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