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 추락사’ 사건이 발생했던 인하대 캠퍼스 안에서 사건을 기억하라는 의미의 낙서가 발견됐다.

인하대에서 발견된 낙서./독자제공

18일 인천 미추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9분쯤 인천시 미추홀구 인하대 교내에 누군가 래커로 ‘REMEMBER 0715′라는 낙서를 해 시설을 훼손했다는 내용의 신고가 112를 통해 접수됐다.

해당 낙서의 ‘0715′는 인하대 1학년 여학생이 교내에서 성폭행을 당하는 과정에서 5층 단과대학 건물 중 3층에서 추락해 숨지는 사건이 발생한 날짜다. 해당 사건을 기억해야 한다는 의미의 낙서로 추정된다.

낙서는 해당 단과대 건물 입구와 건물 외벽 등 4곳에서 발견됐다. 대학 측은 현재 곳곳에 남겨진 낙서를 제거하고 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은 추후 현장 조사를 통해 건물 훼손 정도나 정확한 낙서 내용 등을 파악하기로 했다.

인하대에서는 지난달 15일 새벽 1학년 남학생 A(20)씨가 캠퍼스 내 5층 짜리 단과대 건물 3층에서 또래 여학생 B씨를 성폭행 하는 과정에서 B씨가추락해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A씨는 B씨의 옷을 다른 장소에 버리고 자취방으로 달아났고, 당일 오후 경찰에 체포됐으며, 이후 살인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B씨는 추락한 뒤 1시간 가량 혼자 건물 앞 길가에서 피를 흘린 채 방치됐다가 행인에게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3시간 뒤 숨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