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선수 이관희가 방송인 홍진경을 향한 발언으로 논란이 일자 사과했다.
홍진경은 3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솔로지옥, 사과지옥”이라는 문구와 함께 이관희와 주고받은 메시지 내용을 공개했다.
이관희는 메시지에서 “정말 좋아하는 누나인데 제 실수로 이렇게 논란을 만들어서 죄송하다. 재밌으려고 한 말이 누나한테 상처를 준 것 같아 반성 많이 하고 있다. 전 욕 먹어도 괜찮지만, 누나 마음 상할 일은 절대 없었으면 좋겠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전했다.
이에 홍진경은 “관희야, 어제도 전화해 놓고 오늘 또 문자까지. 사과 좀 그만해”라며 “나도 방송하다 본의 아니게 말실수 많이 해. 괜찮아. 넌 빨리 ‘찐천재’(홍진경 유튜브 채널) 나와서 농구나 가르쳐줘. 이제 사과 그만하고 좋은 하루 보내”라고 답했다.
논란은 지난 26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농구선수갓관희’ 영상에서 불거졌다. 이관희는 넷플릭스 예능 ‘솔로지옥5’를 보며 “(홍)진경 누나는 연애도 잘 모를 것 같은데 저기서 연애 훈수를 두고 있는 게 화난다”고 말했다.
이관희는 2011년 서울 삼성 썬더스에 입단해 KBL 무대에 데뷔했으며 가드로 활약하고 있다. 넷플릭스 연애 프로그램 ‘솔로지옥3’ 출연 이후 방송 프로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관희와 ‘솔로지옥’ 시즌3에 함께 출연한 배우 윤하빈은 “(홍진경은) 결혼도 하고 아이도 있지 않느냐”고 물었고, 이관희는 “결혼하면 나보다 나은 거냐. 나도 결혼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MC 덱스, 한해, 이다희는 다 인정한다”면서도 “그런데 진경 누나는 솔직히 이해를 못 하겠다. 연애를 나보다 더 잘할 거라고 생각을 못 하겠다”고 연신 홍진경을 공격하는 발언을 했다. 그러면서 “진경 누나, 누나는 나랑 안 맞는 것 같다”고 말했다.
영상이 공개된 후 네티즌들은 이관희의 발언이 무례했다며 비판을 쏟아냈다. 논란이 커지자 이관희 채널 측은 영상을 비공개 처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