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로고.ⓒ News1 DB

이정근 전 더불어민주당 사무부총장의 CJ계열사 특혜 취업 의혹을 수사해 온 검찰이 9일 경기도 중앙협력본부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 수사 2부는 9일 오전 전 청와대 인사수석비서관실 직원 A씨의 자택, 한국복합물류 상근 고문을 지낸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전 보좌관 B씨의 서울 여의도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B씨는 여의도에 있는 경기도 중앙협력본부 사무실에 근무중이다.

검찰은 B씨를 참고인으로 적시해 개인 PC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B씨는 경기도 소속으로 근무하기 전 이정근 전 사무부총장 후임으로 한국복합물류 상근 고문을 지냈다. 검찰은 민주당 중진 의원 보좌진 출신인 B씨가 상근 고문으로 임명되는 과정에 구 여권인사들의 개입이 있었는지 여부를 들여다보고 있다.

검찰은 이 전 부총장의 상근 고문 임명 과정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노영민 전 청와대 비서실장에 대해 출국금지하고 수사를 진행해 왔다.

이씨는 2020년 4월 총선에서 민주당 후보로 출마했다 낙선한 후 그해 8월 한국복합물류 고문으로 취임해 1년간 약 1억원을 받았다. 물류 정책 경험이 없는 정치인이 한국복합물류 상근 고문으로 간 것은 이씨가 처음이다.

검찰은 이씨 외에도 한국복합물류에 민주당 인사 여러 명이 취업한 정황을 포착해 수사를 벌여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