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 왔습니다!
치아시드 푸딩
섬유질, 단백질 풍부해 간식으로도 간편한 아침 식사로도 좋습니다. 과일 대신 그래놀라, 견과류, 씨앗류 등을 활용해 다양하게 응용 가능합니다.
불필요한 첨가물 없는 ‘플레인 요거트’로
요거트는 단백질, 칼슘이 풍부해 당뇨병 환자가 챙겨 먹기 좋은 유제품입니다. 설탕 등 맛을 내기 위한 식품첨가물이 함유돼 있지 않은 플레인 요거트를 골라 만들면 혈당 부담 덜합니다. 가향 요거트가 아니더라도 조리법대로 생과일 곁들여 먹으면 천연 향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혈당 상승 막는 작은 알갱이 ‘치아시드’
치아시드는 박하과 식물 ‘치아’의 씨앗인데요.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를 돕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식사 사이 간식으로 든든함을 채우기 제격입니다. 치아시드 한 큰 술에는 섬유질이 4.8g 들어있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아 근육 성장을 돕고 혈당 급상승을 막아 당뇨병 환자가 먹기 좋습니다.
혈당 급격히 안올리는 과일 골라야
과일은 섬유질, 비타민,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한 건강 식재료지만 천연 당인 과당이 함유돼 과다 섭취는 금물입니다. 혈당 상승을 신경 써야 하는 당뇨병 환자는 과일도 신중하게 적정량 골라 먹어야 하는데요. 오늘 조리법에는 혈당지수(GI)가 낮은 과일만 골라 활용했습니다. 혈당지수는 음식 섭취 후 혈당이 오르는 것을 수치화한 지표로 70 이상은 고혈당 식품, 56~69는 중혈당 식품, 55 이하는 저혈당 식품에 해당합니다. 사과 혈당지수는 36, 키위 혈당지수는 39입니다.
재료&레시피(1인분)
플레인 요거트 1개, 치아시드 한 큰 술, 사과 1/8개, 키위 1/2개, 블루베리 약간
1. 요거트에 치아시드를 골고루 섞어 랩으로 덮은 후 30분 정도 불린다.
2. 사과와 키위는 조금 잘게 자른다.
3. 1을 유리그릇에 담고 사과, 키위, 블루베리를 토핑으로 올린다.
Tip. 기호에 따라 단맛을 추가하려면 알룰로스, 스테비아 등을 조금 넣으면 된다.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실천하는 초특급 혈당 관리 비법
당뇨인 필수 앱 ‘밀당365’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주소에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ealthchosun.mildang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