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현지 시각)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 남부에 있는 필즈 쇼핑몰 외곽에서 시민들이 피신해 있다. /로이터 연합뉴스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에 있는 쇼핑몰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

3일(현지 시각) 오후 코펜하겐 남부에 있는 필즈몰에서 22세의 덴마크 남성이 사냥용 라이플 총으로 몰을 찾은 손님들에게 난사했다./트위터

3일(현지 시각) 영국 BBC 방송에 따르면 이날 오후 코펜하겐 남부에 있는 필즈몰에서 총격이 발생해 여러명이 다쳤다. 사건 직후 경찰은 현장에서 22세의 덴마크 남성을 체포했다.

총격이 발생한 곳은 코펜하겐 공항에서 5㎞ 인근에 있는 필즈몰이다. 코펜하겐 지역에서는 주요 대형 쇼핑몰로 꼽힌다. 이 쇼핑몰에는 카페와 음식점, 상점 등 135개의 매장이 입점해 있다.

소렌 토마센 코펜하겐경찰청장은 기자회견에서 “여러 명이 사망하고 다쳤으며, 현재로서는 다른 공범이 개입했다는 정보는 없다”고 밝혔다. 경찰은 또 범행 동기가 현재 불확실하지만, 테러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외신들은 목격자들을 인용해, 총격 당시 필즈몰에서 서너 차례 총소리가 들렸으며, 이후 1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출구 쪽으로 급히 빠져나갔다고 전했다. 또한 현장에는 소방차 여러 대와 장비를 착용한 경찰관 등이 배치됐다. 덴마크 국립의료원(Rigshospitalet)은 사건 직후 의사와 간호사를 추가로 호출해 부상자를 치료하고 있다.

3일(현지 시각)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 남부에 있는 필즈 쇼핑몰에서 시민들이 대피하고 있다. /로이터 연합뉴스

총격 사건 이후 코펜하겐 로열 아레나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영국 가수 해리 스타일스의 공연은 취소됐다. 공연장은 필즈 쇼핑몰에서 약 1.6㎞ 떨어져 있었다. 주최 측은 팬들에게 공연장을 즉시 떠나라고 요청했다. 또 덴마크 프레데릭 왕세자가 주최하기로 한 왕실 리셉션 역시 취소됐다.

이번 사태는 2015년 이후 덴마크에서 발생한 주요 테러 사건으로 꼽힌다고 BBC는 전했다. 2015년에는 코펜하겐 시내 유대교회당과 문화센터에서 총격이 발생해 2명이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