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지민경 기자] ‘젠지미(Gen Z美)’ 그룹 키키(KiiiKiii: 지유, 이솔, 수이, 하음, 키야)가 독보적인 비주얼로 컴백 열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키키는 지난 16일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6일 발매되는 미니 2집 ‘Delulu Pack(델룰루 팩)’의 콘셉트 포토를 공개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공개된 이미지 속에는 키키로 가득 찬 세상을 보는 듯한 상상이 재치 있게 담겼다. 비행기 좌석 모니터, 뽑기 기계, 시계, 커피 자판기, 양초 등 일상적인 오브제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키키 멤버들의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멤버들은 각 아이템의 광고 모델로 변신해 키치하고 사랑스러운 워너비 스타부터 강렬한 카리스마의 팝 아티스트까지, 다채로운 콘셉트를 각양각색으로 소화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콘셉트 포토는 멤버들의 사진을 다양한 오브제에 녹여내는 방식으로 보는 재미를 더하는 동시에 ‘어디에나 존재하는 키키’라는 유쾌한 상상을 시각화했다. 이를 통해 키키는 특유의 자유분방한 에너지와 젠지미를 다시금 드러내 팬들은 물론 이들의 컴백을 기다려온 리스너들의 기대감을 더했다.

또한, 앨범의 타이틀곡 ‘404 (New Era)’를 상징하는 이미지와 문구가 눈에 띄었다. ‘404 (New Era)’는 웹사이트 내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을 때 나타나는 오류 코드 ‘404 Not Found’를 활용, 시스템 속에서는 찾을 수 없지만 어디에나 존재하는 ‘좌표 없이 존재하는 자유’를 뜻하는 키키만의 단어로, 콘셉트 포토 속 곳곳에 나타난 키키의 모습과도 이어져 타이틀곡에 대한 궁금증을 끌어올렸다.

오는 26일 발매되는 키키의 미니 2집 ‘델룰루 팩’은 새해를 맞아 ‘엉뚱하고 기발한 소원을 빌어보자’는 발상에서 출발했다. 키키는 다양한 상상을 통해 ‘지금의 나’로서 어디서든 자유롭게 존재하고 싶은 마음을 풀어낸다.

정해진 틀을 바꾸기보다는 음악을 비롯한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현실에 색과 질감, 이야기를 덧입히며 새로운 장면을 만들어내는 것, ‘델룰루 팩’은 그 장면들을 하나로 엮어낸 앨범이다.

앞서, 키키는 SNS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감각적인 콘셉트 포토는 물론, 소설 형식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이들은 이번 컴백을 통해 더욱 대담하고 유쾌한 음악과 콘텐츠를 전개, 다양한 스펙트럼의 확장을 이루는 동시에 키키다운 존재감을 이어갈 전망이다.

한편, 키키의 미니 2집 ‘델룰루 팩’ 은 오는 1월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키키는 다양한 컴백 활동으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mk3244@osen.co.kr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