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연휘선 기자] 혼성그룹 올데이프로젝트(약칭 올데프) 멤버 애니가 컬럼비아대학교에 복학한다. 

애니는 14일 올데이프로젝트 전용 소통 플랫폼을 통해 팬들에게 대학교 복학과 관련 심경글을 게재했다. 

그는 먼저 이날 오전 기사로 자신의 복학 소식을 접한 팬들에게 "제가 먼저 말했어야 했는데, 이렇게 갑자기 기사가 날 줄은 몰랐다"라며 미안함을 표했다. 이어 "궁금해할 것들부터 하나씩 얘기하자면 휴학을 더 이상 늘릴 수 없다는 얘기를 작년 초에 들어서, 그때 멤버들이랑 회사에 미리 다 말씀드리고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애니는 "딱 한 학기 남았다. 예전에 열심히 학점 많이 따놔서 한 학기만 다니면 졸업"이라고 강조하며 "5월 초까지니까 3달 반 정도"라고 팬들에게 기다림을 당부했다. 

이어 그는 "그동안 학교도 열심히 다니고, 미국에서 음악작업도 많이 할 거고, 데이오프도 자주 올 거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라"라며 "주말에 떠나더라도 스케줄 때문에 한 달에 거의 한 두 번 씩은 한국에 와야 하더라"라고 해 기대감을 더했다. 

끝으로 애니는 "데이원들한테 제가 먼저 말 못해서 정말 미안하다. 그래도 제가 졸업하면 뿌듯해해 달라. 많이 보고 싶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데이프로젝트는 그룹 원타임 출신 프로듀서 테디가 제작한 혼성그룹이다. 애니는 그룹 맏이이자 신세계 정유경 회장의 맏딸로 더욱 화제를 모았다. 그는 아이돌에 데뷔하려면 미국 명문대학교 아이비리그 중 한 곳에 합격해야 한다는 정유경 회장을 설득하기 위해 컬럼비아대학교에 진학했다. 애니는 컬럼비아대학교 미술사학·시각예술학과를 전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은 애니의 글 전문이다.

데이원들 많이 놀랐죠?

제가 먼저 말했어야 했는데, 이렇게 갑자기 기사가 날 줄은 몰랐어요ㅠㅠ

궁금해할 것들부터 하나씩 얘기하자면…

휴학을 더 이상 늘릴 수 없다는 얘기를 작년 초에 들어서, 그때 멤버들이랑 회사에 미리 다 말씀드리고 결정했었어요.

그리고 저, 딱 한 학기 남았어요!

예전에 열심히 학점 많이 따놔서 한 학기만 다니면 졸업이에요.

5월 초까지니까 3달 반 정도…기다려줄꺼요?

그동안 학교도 열심히 다니고, 미국에서 음악작업도 많이 할 거고, 데이오프도 자주 올 거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요

그리고 사실… 주말에 떠나더라도 스케줄 때문에 한 달에 거의 한 두 번 씩은 한국에 와야 하더라고요ㅎㅎ

데이원들한테 제가 먼저 말 못해서 정말 미안해요. 그래도 제가 졸업하면 뿌듯해해 줄 거죠?

많이 보고 싶을 거에요.

/ monamie@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