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김채연 기자] tvN '응답하라 1988' 방영 10주년 기념 OST가 음반으로 출시된다.
스튜디오 마음C는 오는 9일 각종 음반 사이트를 통해 '응답하라 1988' 10주년 OST 음반을 발매한다.
음반에는 박보검의 '매일 그대와', 들개들(이일화, 라미란, 김선영)의 '걱정말아요 그대', 쌍문동 아이들(류혜영, 혜리, 고경표, 류준열, 박보검, 안재홍, 이동휘, 최성원)의 '혜화동(혹은 쌍문동)'을 포함해 각 가창곡의 인스트루멘탈 버전까지 총 6개 트랙이 담긴다.
특히, 출연 배우들은 '응답하라 1988'을 지난 10년간 사랑해 준 팬들을 위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창에 참여한 배우들의 포토카드 9종을 비롯해 앨범 가사지 뒷면에 적힌 번호를 추첨하여 출연자들의 싸인 폴라로이드를 증정할 계획이어서 기대를 더한다.
'응답하라 1988' 10주년 OST는 올겨울 시청자들이 마음속 쌍문동을 꺼내볼 수 있도록 향수를 자극하고 있다는 평이다. '매일 그대와'는 따뜻한 멜로디 속에 박보검이 가창에 이어 피아노 연주에도 직접 참여해 한층 진정성을 배가했다. 들개들의 '걱정말아요 그대'는 어쿠스틱 나일론 기타 편곡에 후반부 떼창 파트를 새롭게 추가해 또 다른 울림을 완성했다. 우리의 어린 시절을 연상케 하는 쌍문동 아이들의 '혜화동(혹은 쌍문동)'은 자연스럽게 쌓이는 화음에 더해진 마지막 떼창으로 감동의 정점을 찍었다.
음반에 앞서 공개된 음원 역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다시 한번 드라마의 인기를 입증했다. 쌍문동 아이들의 '혜화동(혹은 쌍문동)'은 지난 27일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HOT100(발매 30일 기준) 9위에, 들개들의 '걱정말아요 그대'는 15위에 오르며 리스너들의 호평을 얻었다. OST 가창 배우들이 직접 출연한 뮤직비디오의 인기 역시 거세다.
한편, ‘응답하라 1988’ 10주년 OST 음반은 현재 각종 음반 사이트에서 예약 판매진행 중이다. /cykim@osen.co.kr
[사진] 스튜디오 마음C, 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