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강서정 기자] ‘올해 최고의 신인’ 코르티스(CORTIS)가 6만여 관객을 완벽히 사로잡았다.

코르티스(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는 지난 30일 방송된 KBS2 ‘2025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IN JAPAN’에 출연했다. 이번 행사는 일본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열렸다. 코르티스는 데뷔 앨범 타이틀곡 ‘What You Want’와 방탄소년단의 ‘MIC Drop’ 커버 무대를 펼쳤다.

다섯 멤버는 ‘What You Want’에서 흔들림 없는 가창력과 여유로운 표정 연기로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한 공연 중간 무대 아래로 내려가 관객과 가까이에서 호흡했다.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분위기에 객석이 들썩였고 현장은 커다란 환호로 가득 찼다. 신인 답지 않은 무대 장악력은 글로벌 K-팝 팬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코르티스는 소속사 직속 선배인 방탄소년단의 ‘MIC Drop’ 커버 무대로 열기를 이어갔다. 다섯 멤버는 고난도 안무와 쉴 틈 없이 몰아치는 랩을 자랑하는 원곡을 라이브로 소화했다. 흠잡을 데 없는 퍼포먼스로 ‘보이그룹 명가’ 빅히트 뮤직의 혈통임을 증명했다. 특히 ‘MIC Drop’은 멤버들이 실제 오디션에서 가창했던 곡이자 ‘커버해보고 싶은 곡’으로 줄곧 언급한 노래라 의미를 더했다. 

한편 30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26년 1월 3일 자)에 따르면 코르티스의 데뷔 음반 ‘COLOR OUTSIDE THE LINES’가 ‘월드 앨범’ 6위에 자리하며 16주 연속 차트인했다. 미국 내 실물 음반 판매량을 집계하는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에서는 49위에 안착해 연말에도 굳건한 인기를 과시했다. /kangsj@osen.co.kr

[사진] KBS2 ‘2025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IN JAPAN’ 방송 화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