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선미경 기자] 밴드 루시(LUCY)의 보컬 최상엽 목소리가 '메아리'처럼 울려 퍼진다.

최상엽이 부른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아이돌아이' OST '메아리'가 오늘(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최상엽이 가창한 '메아리'는 귓가에 맴도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감성을 자극하는 설렘 가득한 가사가 어우러진 곡으로, 최상엽의 청량하고 경쾌한 보이스가 곡의 감정을 더욱 또렷하게 그려낸다. 특히 후렴구 "숨이 차도 뛰어갈게"라는 가사는 어디론가 달려가고 싶은 청춘의 생생한 에너지를 담아내며, 최상엽 특유의 밝고 깨끗한 음색으로 풋풋한 공감과 긴 여운을 남긴다.

'아이돌아이'는 '팬심' 만렙 스타 변호사 맹세나(최수영 분)가 살인 용의자로 몰린 '최애' 도라익(김재영 분)의 사건을 맡으며 펼쳐지는 미스터리 법정 로맨스다. 오는 22일 지니 TV와 ENA에서 첫 공개를 앞두고 OST 라인업을 선공개해 기대감을 높였다.

극의 몰입도를 더할 이번 OST에는 '작은 아씨들', '빈센조', '호텔 델루나' 등 다수의 OST 히트작을 선보인 박세준 음악감독이 참여해 미스터리하면서도 로맨틱한 드라마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웰메이드 트랙을 완성했다.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작품의 몰입도를 높여온 최상엽은 올해만 '스피릿 핑거스' OST 'HALLEY'를 비롯해 '전력고백', '순정빌런', '가비지타임', '언더커버 하이스쿨', '그놈은 흑염룡' 등 다수의 인기 웹툰, 드라마 OST에 연달아 참여하며 '장르 불문 OST 장인'으로서의 면모를 입증했다. 꾸준한 러브콜 속에 싱어로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만큼, 이번 '메아리' 역시 작품의 감정선을 이끄는 또 하나의 대표 OST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최상엽이 가창한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아이돌아이' OST '메아리'는 오늘(16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seon@osen.co.kr

[사진]미스틱스토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