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INB100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그룹 엑소(EXO) 멤버 겸 솔로 아티스트 시우민(XIUMIN)이 첫 솔로 팬콘서트 'X Times ( )(엑스타임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아시아 투어의 포문을 열었다.

사진 제공=INB100

지난 3월 22일 오후 2시와 7시, 서울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열린 시우민의 팬콘은 수많은 팬들의 뜨거운 환호 속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팬 콘서트는 시우민의 솔로 활동을 총망라한 다채로운 무대와 색다른 연출로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사진 제공=INB100

시우민은 오프닝 VCR을 통해 미스터리한 'X(엑스)'의 정체를 탐색하는 잡지 'X Times'의 슈기자로 등장, 공연의 시작부터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사진 제공=INB100

'X Times( )'라는 공연 타이틀에서 알 수 있듯이 이번 팬콘은 잡지 콘셉트로 진행되었다. 한 가지로 정의할 수 없는 'X', 바로 시우민이라는 인물을 낱낱이 공개하며 팬들이 좋아했던 시우민의 모습과 처음 보는 시우민의 모습까지 모두 담아내는 시간이었다.

사진 제공=INB100

시우민은 팬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이 돋보이는 'I am X', '목격! X-FILE', '핫 이슈 X' 등 인터랙티브 코너를 통해 팬들의 열띤 참여를 이끌어냈다. 또한, 직접 팬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무대 위에서 즉석으로 '모찌 챌린지', '파인애플 슬라이스 챌린지' 등 다양한 챌린지에 도전하며 유쾌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사진 제공=INB100

팬들과의 특별한 토크 코너에 이어 시우민은 지난 10일, 2년 6개월 만에 발표한 미니 2집 'Interview X(인터뷰 X)'의 타이틀곡인 'WHEE!(위!)'를 비롯해 'Can't Help Myself(캔트 헬프 마이셀프)', 'Make You LaLa(메이크 유 라라)', 'Switch Off(스위치 오프)', 'Lost Paradise(로스트 파라다이스)', 'Love is U(러브 이즈 유)' 등 수록곡 전곡과 지난 미니 1집의 수록곡 등 총 10곡의 무대를 선보이며,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무대로 팬들에게 잊지 못할 인상을 남겼다.

사진 제공=INB100

특히 1회차 공연에서는 오는 26일 생일을 맞이하는 시우민을 위해 백현과 첸이 케이크와 함께 서프라이즈로 등장, 팬들과 다 같이 생일을 축하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사진 제공=INB100

시우민은 "오늘 진짜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첫 솔로 팬콘을 마친 소감을 전한 후 "올해 팬콘 투어를 잘 마치고 내년에 솔로 앨범 3집을 발표 후 콘서트를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또한, 팬들이 준비한 서프라이즈 이벤트와 단체 사진 촬영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서울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시우민은 '2025 XIUMIN FAN CONCERT 'X Times ( ) (엑스 타임스)' ASIA TOUR'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이번 투어는 도쿄, 오사카, 방콕, 마닐라, 타이베이 등 아시아 6개 도시에서 개최되며, 시우민은 완성도 높은 무대와 다양한 퍼포먼스로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또 시우민은 3월 24일부터 매주 월, 화요일 오후 5시 넷플릭스와 웨이브(Wavve)를 통해 공개되는 드라마 '허식당'의 주인공 허균 역으로 출연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