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하수정 기자] 중식계 전설 후덕죽 셰프가 '유퀴즈'에 뜬다.
19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공식 유튜브 채널과 SNS에는 "57년 경력 중식의 역사이자 전설! '흑백요리사2' TOP3 후덕죽 셰프가 옵니다!"라며 "처음에는 결승까지 올라갈 마음을 가졌었지만 힘든 촬영에 오히려 떨어지는 게 낫겠다 싶다가도 막상 탈락하니 아쉬웠다던 셰프님의 솔직한 촬영 후기부터, 중국과 일본으로, 식당에서 주방장에게 쫓겨나기도 하면서 직접 찾아내신 故이병철 회장만을 위한 불로의 레시피까지!"라며 본 방송을 궁금케 했다.
이어 "우리나라에 '불도장'을 처음 소개한 셰프님, 유재석을 위해 직접 맨들어주신 불도장의 맛은?"이라며 "57년간 셰프님의 원동력이 되었던 사모님과의 우여곡절 결혼식 이야기까지, 전설의 자리에 오른 후덕죽 셰프의 인생 속으로"라며 예고편을 덧붙였다.
유재석은 "57년 동안 날 이끌었던 원동력은?"이라고 물었고, 후덕죽 셰프는 "집 사람의 힘"이라며 "그 당시에 (아내와) 만났을 때 굉장히 반대했다"고 밝혔다.
결혼식 사진을 접한 유재석은 "사모님 쪽에 하객분들이 없더라"고 물었고, 후덕죽 셰프는 "그때 두 사람만 (결혼식을) 결정한 거다. 요리사 직업을 가졌다고 하면 쳐다보지도 않았다. 그때 그 시절에는"이라며 당시를 떠올렸다.
실제 공개된 후덕죽 셰프의 결혼식 사진은 신부 하객석이 텅텅 비어 있어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유퀴즈' 후덕죽 셰프 편은 오는 21일 오후 8시 45분 방송된다.
/ hsjssu@osen.co.kr
[사진] '유퀴즈' 공식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