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김나연 기자] 조폭 연루설에 휩싸인 방송인 조세호가 결국 모든 예능프로그램에서 하차한다.

9일 소속사 A2Z엔터테인먼트는 공식입장을 내고 "조세호 씨가 tvN '유퀴즈 온 더 블럭'과 KBS 2TV '1박 2일'에서 하차 합니다"라고 밝혔다.

앞서 조세호는 불법도박 사이트를 운영하고 자금 세탁 혐의를 받는 조직폭력배 실세 최 씨와 오랜 친분을 유지해왔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폭로자에 따르면 조세호는 최씨에게 고가의 선물을 받는가 하면, 그의 프랜차이즈를 홍보해주는 등 깊은 인연을 가졌다고 주장했다.

이에 조세호 소속사 A2Z엔터테인먼트는 공식입장을 통해 최 씨는 행사 중 알게 된 단순 지인일 뿐이며 대가성 선물이나 부적절한 관계는 없었다고 선을 그었다. 그의 해명에도 조세호가 출연 중인 '유퀴즈'와 '1박 2일' 시청자들은 조세호의 하차를 요구했고, '1박 2일' 제작진은 OSEN에 "5일과 6일 촬영이 정상적으로 진행됐다"며 "관련 사안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조심스러운 입장을 밝혔다.

이런 가운데 A2Z엔터테인먼트 측은 9일 두 번째 공식입장을 통해 '유퀴즈'와 '1박 2일' 하차를 알렸다. 소속사 측은 "조세호 씨는 최근 본인에게 제기된 오해와 구설에 깊은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해당 프로그램을 사랑하는 시청자분들이 느끼고 계신 불편함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또 피땀으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제작진이 본인을 향한 시선으로 인해 부담을 안고 가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이에 프로그램 제작진과 상의 후 자진 하차를 결정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조세호 씨와 본 소속사는 이번 사안에 대해 보다 엄중하게 대응하려고 합니다. 조세호 씨를 둘러싼 오해를 해소하고, 실추된 이미지를 회복하기 위한 법적 대응은 향후 보다 더 신속하고 강경하게 진행해 갈 예정입니다. 현재 제기된 모든 의심을 온전히 불식시키고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올 것을 약속합니다"라고 말했다.

또 "앞서 공식입장을 통해 전한 대로 조세호 씨는 의혹이 제기된 최 씨의 사업과 일체 무관합니다. 또 사업 홍보를 목적으로 최 씨로부터 금품을 수수했다는 주장 역시 명백히 사실이 아니란 점 다시 한 번 밝힙니다"라고 거듭 해명하며 "이번 일을 계기로 조세호 씨는 많은 분들의 진심을 담은 우려와 위로에 깊이 감사하고 있습니다. 또 따끔한 질책 역시 자신을 돌아보는 기회로 여기고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보다 건강한 웃음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씀도 함께 전합니다. 조세호 씨의 앞으로 행보에 변함없는 응원을 부탁드립니다"라고 고개 숙였다.

이하 A2Z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A2Z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조세호 씨가 tvN ‘유퀴즈 온 더 블럭‘과 KBS 2TV ’1박 2일‘에서 하차 합니다.
 
조세호 씨는 최근 본인에게 제기된 오해와 구설에 깊은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먼저 조세호 씨는 해당 프로그램을 사랑하는 시청자분들이 느끼고 계신 불편함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또 피땀으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제작진이 본인을 향한 시선으로 인해 부담을 안고 가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이에 프로그램 제작진과 상의 후 자진 하차를 결정했습니다.
 
조세호 씨와 본 소속사는 이번 사안에 대해 보다 엄중하게 대응하려고 합니다. 조세호 씨를 둘러싼 오해를 해소하고, 실추된 이미지를 회복하기 위한 법적 대응은 향후 보다 더 신속하고 강경하게 진행해 갈 예정입니다. 현재 제기된 모든 의심을 온전히 불식시키고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올 것을 약속합니다.
 
앞서 공식입장을 통해 전한 대로 조세호 씨는 의혹이 제기된 최 씨의 사업과 일체 무관합니다. 또 사업 홍보를 목적으로 최 씨로부터 금품을 수수했다는 주장 역시 명백히 사실이 아니란 점 다시 한 번 밝힙니다.
 
끝으로 이번 일을 계기로 조세호 씨는 많은 분들의 진심을 담은 우려와 위로에 깊이 감사하고 있습니다. 또 따끔한 질책 역시 자신을 돌아보는 기회로 여기고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보다 건강한 웃음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씀도 함께 전합니다. 조세호 씨의 앞으로 행보에 변함없는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