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김보라 기자]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이 키노라이츠에서 랭킹 1위로 등극했다.

콘텐츠미디어그룹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의 콘텐츠제작계열사 스튜디오앤뉴에서 제작한 '무빙'(극본 강풀, 연출 박인제 박윤서, 제작 스튜디오앤뉴, 공동제작 미스터로맨스)은 OTT 통합 검색 및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에서 통합 랭킹 1위를 달성해 화제성을 드러냈다. 키노라이츠 신호등 평점은 93%.

'무빙'은 지난 9일 오후 4시 공개와 함께 국내외 언론의 호평을 받으며 연일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국형 히어로물의 극대화된 쾌감”, “스토리와 CG 모두 재미있는 작품”, “흠잡을 데 없는 가족, 휴먼 드라마” 등 국내 언론은 물론 “'무빙'이 단 하나의 초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박인제 감독과 강풀 작가의 생생하게 공명하는 캐릭터를 만들어 내는 능력”, “모든 사람들을 몰입하게 하는 특별하고 멋진 스토리라인” 등의 외신 반응이 나왔다. 차주 공개되는 8~9화에 대한 기대감 섞인 반응까지 쏟아지고 있기에 앞으로의 흥행 저력에 귀추가 주목된다.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아픈 비밀을 감춘 채 과거를 살아온 부모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액션 시리즈. 오는 16일(수) 8~9화가 공개된다.

/ purplish@osen.co.kr

[사진]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