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장중 엠아이큐브솔루션이 3% 강세다. 정부가 내년부터 인공지능 전환(AX)을 본격화하며 스마트 공장과 인공지능(AI·) 팩토리 관련 지원 사업을 확대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자, 증권가에서 그 수혜주로 엠아이큐브솔루션을 지목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엠아이큐브솔루션 CI. /엠아이큐브솔루션 제공

이날 오전 9시 25분 기준 코스닥 시장에서 엠아이큐브솔루션은 전 거래일 대비 240원(3.54%) 오른 70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엠아이큐브솔루션은 AI와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 팩토리와 자율 제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2017년 AI 플랫폼 ‘스마트 AI’를 출시하며 관련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고, 이후 제조 현장의 AX를 목표로 솔루션을 고도화해왔다. 회사는 이차전지, 반도체, 식품, 물류 등에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시온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제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제조와 AI 융합’을 정책 과제로 선정했다“며 “이에 따라 내년부터 스마트 공장 및 AI 팩토리정부 지원 사업과 예산 편성이 확대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이 같은 정책 환경 속에서 제조 자동화와 AI 솔루션 구축 경험을 갖춘 엠아이큐브솔루션은 다양한 산업별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어 직접적인 수혜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