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피 CI. /그래피 제공

상상인증권은 10일 그래피에 대해 수출 시장 개척과 국내 인지도 확대로 내년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투자 의견 ‘매수(Buy)’, 목표 주가 3만2000원을 신규 제시했다. 전 거래일 그래피의 종가는 1만9130원이다.

하태기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그래피의 성장 이유로 “세계 최초로 형상 기억 소재를 활용한 치아 교정 통합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해외 공급가(455달러)보다 5만~10만원 정도 싸게 공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회사는 과학기술 분야에서 권위를 가진 학술지에 70개 이상의 논문을 게재했고, 수출 시장 개척을 위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지역별로 유통사와 파트너를 선정하고 있다”고 했다.

그래피는 유럽에서 핵심 파트너인 독일의 Medentis Medical에 투명 교정 장치를 공급하고 있고, 미국에서 장비와 소재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고 생산 공장을 구축하고 있다.

올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9.1% 증가한 176억원, 영업 적자는 100억원으로 전망된다.

하 연구원은 “내년 수출에서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거나 대형 유통사와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면 성장 분기점을 맞아 주가가 크게 반등할 수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