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궁금했던 제품이 있으셨나요? 생활 속 아이디어 상품을 소개하는 ‘아이디어 톡톡’을 연재합니다. 공동구매 정보와 함께 생생한 아이디어를 즐겨 보세요.

※본 콘텐츠는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수도관에 직접 연결해 수압만으로 물줄기가 나오도록 설계한 비데입니다. 물이 좁은 통로를 빠른 속도로 통과할 때 생기는 수압을 활용해서 전원 없이도 작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온수관에 연결해서 온수도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와코코퍼레이션에서 만든 수동식(무전원) 비데. 봅슬레이 경주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 '봅슬레이 비데'라는 명칭도 붙었다. /와코코퍼레이션

Check Point

  • 전기료 0원, 복잡한 장치 없는 비데
  • 전자식 비데에만 있던 노즐 세정 등 기능 구현
  • 위생 걱정 없이 청결하게

POINT 1. 친환경 무전원 비데로 전기료 0원

수압을 활용해 물이 나오는 모습. /와코코퍼레이션

전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전기료가 들지 않습니다. 물줄기가 비데 내부의 좁은 관을 통과하면서 세정을 위한 적절한 수압이 생깁니다. 봅슬레이가 곡선 주로를 달리며 속도가 빨라지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전자식 비데는 최소 10만원에서 시작, 30만~40만원이 기본이지만 봅슬레이 비데는 4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을 실현했습니다.

👉한정 공동구매 행사 바로가기🔥

POINT 2. 고장 없는 단순 기계적 구조 설계

와코 무전원 비데 제품(왼쪽)과 내부 구조.

전기를 쓰지 않아 물에 의한 고장이나 화재 염려가 없습니다. 비데 자체를 물로 세척할 수 있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유지 보수가 까다로운 전자식 비데에 비해 단순한 구조로 고장 없이 장기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POINT 3. 청결한 노즐 시스템

수압을 활용해 물이 나오는 모습. /와코코퍼레이션

물탱크에 저장한 물이 나오는 방식이 아니라, 수도관에서 물이 바로 나오는 방식이라 상대적으로 청결합니다. 세정 시에만 노즐이 나오는 ‘슬라이딩 노즐’로 위생적입니다.

자체적으로 노즐을 청소하는 ‘노즐클리닝’ 기능으로 항상 노즐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여성을 위한 전용 세정 노즐이 별도로 달려 있습니다.

POINT 4. 간편한 설치·사용법

회전판 구조로 앞뒤로 움직이는 모습. /와코코퍼레이션

위치조절이 가능한 회전판 구조로 사용자 신체에 맞게 위치 조절이 가능합니다. 원터치 조절밸브로 자유롭게 온도와 수압을 조절해 사용이 편리합니다.

👉한정 공동구매 행사 바로가기🔥

봅슬레이 수동식 비데 개발자, 신용성 와코코퍼레이션 대표
깨끗한 물을 구하지 못해 생존 위협까지 당하는 나라들에 저렴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싶어서 창업했습니다. 화장실 전원 등 문제로 비데를 설치하지 못하는 곳이 많은데, 수동식 비데가 이런 상황에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물’에 관해선 최고의 기업이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