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데이터

소상공인 재무관리 서비스 ‘캐시노트’를 운영하는 한국신용데이터가 캐시노트를 쓰는 소상공인에게 주문용 키오스크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신용데이터 관계자는 “키오스크 구매 상담만 신청하면 매주 한 명씩 추첨해 연말까지 키오스크를 증정할 것”이라며 “설치 후에도 보증금과 월 사용료를 받지 않는 완전 무료 이벤트”라고 했다.

키오스크 무료 증정 이벤트 응모 방법은 간단하다. 스마트폰에서 캐시노트 앱을 실행해, ‘키오스크 구매 상담’(무료)을 신청하면 끝이다. 상담 후 구매 여부와 이벤트 당첨은 무관하다.

이벤트에 당첨된 자영업자에게 무료 증정되는 키오스크는 한국디지털페이먼츠(KDP)의 ‘터치비’ 15인치, 22인치 두 가지 모델이다. 무인 주문 처리 및 신용카드 결제는 물론이고, 전자영수증도 발행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 당첨된 자영업자에게는 주방 프린터도 함께 무료로 증정한다. 주방 프린터를 사용하면,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접수하는대로 주방으로 바로 주문이 전달된다. 주문을 차례로 접수해 누락되는 주문 없이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최대 50% 규모의 할인 판매 행사도 함께 열린다. 올 연말까지 캐시노트를 통해 터치비 키오스크를 주문하는 자영업자는 정가 대비 절반 가격(최대 할인 기준)에 키오스크를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신용데이터와 한국디지털페이먼츠(KDP)가 공동 진행한다. 이용수 한국디지털페이먼츠 키오스크사업실장은 “키오스크를 도입하면 매장 운영 효율 향상, 인건비 절감 등 다양한 장점이 있지만, 아직까지 이러한 장점이 널리 알려지지 못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사장님들이 키오스크의 다양한 장점을 저렴한 가격에 직접 경험해 보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