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표준기술 전문기업 SDT는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슈퍼컴퓨팅 아시아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슈퍼컴퓨팅 아시아’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슈퍼컴퓨팅 분야 학회로 슈퍼컴퓨팅과 고성능 컴퓨팅(HPC) 분야의 기술 발전을 논의하고 최신 연구 성과들을 공유하는 자리다. SDT는 이번 행사에서 양자 클라우드 서비스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 애니온 테크놀러지스와 함께 개발하는 다양한 양자 기술 제품도 전시한다.
■한국기계연구원은 6일 대전상공회의소와 ‘중소·중견 기업 기술개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대전 지역 중소기업들의 디지털 혁신을 돕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또 기술교류와 기술이전, 두 기관 간 지원 네트워크 구축 등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한국전기연구원은 서울에너지공사, 제주에너지공사,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와 충전기 신기술 개발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 전기차 충전 관련 9개 기업과 ‘글로벌 상호운용성 시험센터의 구축 및 운영을 위한 협약’도 체결했다. 전기차와 충전기 간 호환성 문제를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협의하기 위한 인프라다. 전기연은 글로벌 상호운용성 시험센터를 올해 7월 개소할 예정이다.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은 6일 군산시청에서 군산시,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과 함께 ‘미래 인재 양성 및 지역 과학 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청소년 대상 체험 중심 플라즈마 과학 교육 프로그램인 ‘플라즈마 스쿨’의 운영, 과학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과학기술 인재 양성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