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가 다음 달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894-125번지(고색2지구) 일원에서 주거형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을 공급한다. 지하 4층~지상 14층, 총 430실 규모로 전체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공간 활용성을 높인 실내 평면과 다양한 주민 편의시설도 갖춰 중소형 아파트를 찾는 실수요자 사이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경기도 수원 고색지구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시티 고색' 오피스텔은 지하철 이용이 편리한 입지에다 아파트 못지않은 평면 설계와 상품성을 갖춰 무주택 실수요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DL이앤씨

◇살기 편한 서수원 생활권 최중심지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이 들어서는 수원 고색지구는 최근 개발 열기가 뜨거운 서수원 생활권의 최중심지로 꼽힌다. 1·2지구에 총 4400여 가구가 들어설 계획이며, 고색2지구에선 15만5000여㎡ 부지에 1176가구가 조성 중이다. 특히 고색2지구에는 주거 단지 외에도 의료시설과 상가 등 다양한 생활 기반 시설이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입지적 특장점을 두루 갖췄다. 약 1km 거리에 수인분당선 고색역이 있어 서울 강남권은 물론 인천이나 성남 등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지하철 1호선과 KTX가 정차하는 수원역 이용도 편하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과 맞닿은 부지에 대규모 종합병원인 ‘수원덕산병원’이 들어설 예정으로 앞으로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권선구청, 권선구보건소, 수원서부경찰서 등이 모인 권선행정타운도 도보권에 자리해 생활·공공 편의성도 뛰어나다. 자동차로 약 5분 거리에 롯데백화점, 롯데몰, KCC몰, AK플라자 등 쇼핑 시설이 있고 고색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 고색중·고등학교가 반경 1km 안에 있다. 수원델타플렉스, 수원여대·수원대·성균관대, SK V1 모터스, 수원오토컬렉션, 도이치오토월드 등도 인접해 배후수요도 탄탄하다는 평가다. 서울대학교 수원수목원, 수원둘레길 등 자연·녹지 공간도 풍부해 쾌적한 주거 생활도 강점이다.

◇430실 모두 전용 84㎡에 3룸 구성

단지는 오피스텔이면서도 ‘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은 상품성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전 실이 3룸 구조로 설계되며, 일부 타입은 현관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을 마련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라운지카페, 개인 오피스, 멀티룸과 같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부터 어린 자녀를 위한 실내놀이터, 키즈스테이션 같은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오피스텔에선 보기 드문 미세 먼지 줄이기 식재, 미스트 분사 시설물, 동 출입구 에어 커튼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주거형 오피스텔인 만큼 아파트와 달리 청약 규제에서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100% 추첨제여서 낮은 청약 가점 탓에 아파트 청약이 어려운 수요자에게 ‘주거 사다리’ 역할을 톡톡히 할 전망이다. 당첨돼도 이후 아파트 청약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 요건을 유지할 수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미래 가치가 풍부한 서수원 권역에 들어서는 데다 우수한 입지와 더불어 권선구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e편한세상 브랜드 오피스텔로 공급 전부터 관심이 높았다”며 “특히 아파트 못지않은 설계와 상품성이 적용돼 아파트 청약을 통한 내 집 마련이 어려운 젊은 층 실수요자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