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과 연계된 넓은 테라스 설계가 돋보이는 하우스. /DL이앤씨 제공

대한민국 대표 건설사로서 최근 사명을 변경하며 새롭게 도약한 DL이앤씨(디엘이앤씨)가 ‘e편한세상’의 전면 업그레이드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 ‘드림하우스 갤러리’를 새롭게 공개했다.

‘e편한세상’은 지난 20여년간 변함없는 주거 시장의 최강자로서 시대가 요구하는 가장 이상적인 주거 문화의 기준을 제시하는 No.1 라이프스타일 리딩 브랜드로 자리해왔다. 작년 리뉴얼을 통해 한층 진화된 e편한세상의 주거 철학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라이프 스타일의 모든 것을 선보이는 ‘드림하우스 갤러리’를 서울 한남동에 열었다. 다양한 주거 형태에서부터 커뮤니티에 이르기까지 집의 모든 가능성을 총망라한 공간 제안 및 확장된 브랜드 경험 콘텐츠를 통해 e편한세상만의 차별화된 비전을 선보였다.

국내에서 보기 드문 주거 형태인 개별 정원과 높은 층고를 지닌 복층형 스튜디오. /DL이앤씨 제공

오늘날 ‘집’은 단순히 거주를 위한 주택이 아닌 건강과 문화, 다양해진 개개인의 삶을 투영하는 또 다른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그동안 간과해왔던 집 본연의 역할이 다시 대두하고, 경제·문화 중심지로서 ‘공간 가치’ 중요성이 부각되는 등 집에 대한 개념도 확장되고 있다. e편한세상은 변화하는 주거 트렌드를 기반으로 어느 건설사에서도 시도하지 않은 혁신적인 연구와 분석을 통해 설계, 상품 디자인, 기술 등 모든 영역에서 업그레이드를 완성했다. DL이앤씨는 e편한세상의 개편된 브랜드 가치와 철학을 ‘모두가 꿈꾸는 집(The House of Dreams)’이라는 주제로,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다양한 경험 콘텐츠를 통해 대중에 공개했다.

‘드림하우스 갤러리’에서는 기존 주거 공간의 개념을 깨고 무한한 가능성을 담은 20~60평대 일반 주거 타입 외에도 1~2인 가구에 최적화된 새로운 형태의 스튜디오형 주거 타입을 소개했다.

취미생활이 가능한 멀티룸이 함께 자리한 자녀방. /DL이앤씨 제공

높은 천장고와 개인 정원까지 딩크족 부부만을 위한 완벽한 공간으로 탄생한 복층 스튜디오형 주거 타입은 국내에서는 흔히 볼 수 없었던 주거 형태다. 또한 도심 속 편안한 휴식과 힐링을 경험하는 그린카페와 시적인 감성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조경 콘셉트 ‘드포엠(dePOEM) 가든’도 선보였다. 특히 이번 ‘드림하우스 갤러리’에서는 진정한 웰니스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컴팩트 피트니스’, 개인·소규모 단위로 문화생활이 가능한 ‘컬처 스튜디오’ 등 e편한세상이 제안하는 프리미엄 커뮤니티 쇼룸도 구현,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1~2인 가구에 최적화된 새로운 형태의 스튜디오형 주거 타입. /DL이앤씨 제공

이 외에도 ‘드림하우스 갤러리’의 여정이 시작되는 디지털 미디어아트 공간인 ‘드리밍 스테어’와 ‘드리밍 브릿지’, e편한세상만의 고도화된 기술력을 소개하는 다면 시뮬레이션 영상 체험존 ‘프리쇼’를 비롯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협업을 선보이는 소셜 공간 ‘드림 라운지’, 브랜드의 감동을 소장하는 ‘드림 스토어’까지 최고의 삶을 경험하는 토탈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구현했다. 특히 ‘드림 스토어’에서는 e편한세상이 분야별 전문 역량과 두터운 팬덤을 보유한 소규모 소상공인 브랜드들과 함께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공동 개발한 착한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은 갤러리 운영 기간만 구매 가능한 한정판으로 제작되어 그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드림하우스 갤러리’는 LG전자, 디뮤지엄을 비롯해 다양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과 협업을 통해 단순 유니트 체험을 넘어 보다 생동감 있게 최상의 주거 가치를 경험하는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완성했다.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인 LG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오브제컬렉션이 적용된 주거 공간과 더불어, 디뮤지엄과 함께 곳곳에 조성한 컨템포러리 아트 컬렉션존을 통해 일상이 예술이 되는 감동을 선사한다.

진정한 웰니스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컴팩트 피트니스’. /DL이앤씨 제공

국내 대표 리빙 매거진 ‘행복이 가득한 집’과 함께 진행하는 꿈 꿔왔던 공간이 현실이 되는 ‘마이 드림하우스’ 이벤트도 진행된다. 거실, 방, 욕실, 주방 등 실제 고객이 거주 중인 주거 공간을 전면 리모델링해주는 프로모션으로 방문 고객에 한해서만 현장에서 신청 기회를 주며, 추후 당첨자에 한해 단 하나뿐인 꿈의 집을 선사하는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드림하우스 갤러리’는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29길 5-6에 있으며, 2021년 4월 27일부터 2021년 7월 31일까지, 약 3개월 동안 운영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매주 월요일 휴관) 운영하며,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100% 온라인 사전 예약제(elife.co.kr)를 통해 소그룹 프라이빗 투어 서비스만 제공한다.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입장 전 방문 고객들의 마스크 착용 점검, 온도 측정과 전신소독기 운영, 문진표 작성 등을 통해 방문객들이 안심할 수 있는 철저한 방역 관리와 안전한 관람 환경 제공에 힘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