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이 ‘웰컴 퇴직연금 DC 이벤트’를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기간 내 삼성증권에서 퇴직연금 DC(확정기여)형 계좌를 신규 개설한 고객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내 개설 완료 시 내년 1월 말 지급, 이벤트 기간 내 전환 신청 후 내년 1월 말까지 개설 완료 시 내년 2월 말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는 연금 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연금정보’ 탭에서 유용한 연금 정보, 연금 ETF(상장지수펀드) 랭킹, 연금펀드/TDF(타깃데이트펀드) 랭킹 등 투자자들이 본인의 운용 성향과 시장 트렌드에 맞춰 도움이 되는 정보를 볼 수 있다.
삼성증권은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지난 9월 30일 금융감독원 공시 기준 퇴직연금 증권사업자 중 적립금 순위 2위로 올라섰다. 또 삼성증권은 연금 고객의 자산 관리를 밀착 지원하기 위해 서울과 수원, 대구에서 삼성증권 연금센터를 운영 중이다. 연금 상품 리밸런싱 및 포트폴리오 상담, 연금 수령 솔루션까지 연금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매매/리밸런싱, 성과 보고서를 제공하는 서비스 ‘퇴직연금 S톡’ , 서류 작성 없이 간단한 정보만으로 IRP(개인형 퇴직연금) 계좌 개설이 가능한 ‘삼성증권 3분(개인 정보 제공 및 약관 등 동의 시간을 제외한 시간) IRP’, 연금저축 및 퇴직연금 계좌에서 ETF를 자동으로 적립할 수 있는 ‘ETF 모으기’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