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은 4일 ‘KODEX 월배당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 /삼성자산운용 제공

삼성자산운용은 이번 가이드북 발간이 월배당 상장지수펀드(ETF) 상품과 이를 활용한 투자법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KODEX ETF 배당맛집 캠페인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정기적인 현금 흐름을 추구하는 투자자 수요가 늘어나며 월배당 ETF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코스콤 ETF 체크에 따르면 국내 월배당 ETF 순자산 규모는 28조9114억원으로, 지난해 말(18조5296억원) 대비 10조원 넘게 늘었다.

삼성자산운용은 KODEX 월배당 ETF 가이드북을 통해 ▲배당주 ▲커버드콜 ▲리츠 ▲채권 ▲자산배분 등 총 25종의 KODEX 월배당 ETF 라인업을 상세히 소개했다.

특히 월중 배당, 월말 배당 구조를 중심으로 한 달에 두 번 배당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월배당 ETF 5종에 집중했다.

KODEX가 엄선한 월배당 ETF 5종은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 ▲KODEX 200타겟위클리커버드콜 ▲KODEX 금융고배당TOP10타겟위클리커버드콜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KODEX 미국배당다우존스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본부장은 “배당 ETF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지만, 투자 정보는 여전히 너무 부족한 실정”이라며 “KODEX 월배당 ETF 가이드북은 투자자의 눈높이에 맞춰 실용성과 즐거움을 모두 담은 콘텐츠로, 배당 ETF 투자에 처음 진입하는 투자자들에게 필수적인 정보와 투자 포인트를 제공하는 안내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ODEX 월배당 ETF 가이드북은 삼성자산운용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