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서원진 토큰포스트 본부장, 오승환 부회장, 권성민 의장, 김지호 대표, 이근주 한국핀테크산업협회장, 정진국 사무국장, 신지원 정책2실장, 임형찬 정책1실장. /핀산협 제공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토큰포스트와 3일 서울 여의도 오투타워에서 ‘핀테크 산업 홍보 활성화 및 콘텐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근주 핀산협회장, 권성민 토큰포스트 의장, 김지호 대표, 오승환 부회장, 서원진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핀테크 산업 콘텐츠 강화와 토큰포스트 북클럽 등 관련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 체계를 유지하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 주요 내용은 ▲핀테크 산업 대중 소통 강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및 유통 협력 ▲협회 제공 콘텐츠 기반 핀테크 전문 정보 확산 및 플랫폼 게재 지원 ▲양 기관 네트워크를 활용한 핀테크 산업 홍보 지원 ▲핀테크 업계 북클럽·세미나·포럼 등 지식 교류 활성화 지원 등이다.

핀산협은 토큰포스트의 콘텐츠 제작 및 홍보 활동을 위해 기고문, 칼럼, 서면 인터뷰 등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토큰포스트가 요청하는 자료에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 토큰포스트가 주관하는 세미나, 포럼, 북클럽 행사 등에도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토큰포스트는 핀산협이 추천하는 일부 회원을 전문위원으로 위촉해 핀테크 업계 콘텐츠 품질을 강화한다. 협회가 제공하는 기고문, 칼럼, 서면 인터뷰 등 콘텐츠를 토큰포스트 플랫폼에 게재할 예정이다. 아울러 협회가 진행하는 각종 행사에 참석 및 관련 기사를 게재 하는 등 협회 홍보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 회장은 “두 기관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긴밀하게 연계해 핀테크 업권의 콘텐츠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한다”며 “협약은 단순한 홍보 협력을 넘어 회원사들의 우수한 콘텐츠를 확산하고 업권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