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GI자산운용이 목표전환형펀드 1호의 목표 수익률 조기 달성에 힘입어 2호 펀드 모집을 시작한다.
KCGI자산운용은 ‘KCGI코리아목표전환형채권혼합펀드 2호’의 모집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펀드 모집은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KCGI코리아목표전환형채권혼합펀드는 국채, 통화안정증권(통안채), 우량 금융채와 회사채 등 우량채권에 50% 이상을 투자하고, 국내 주식에 30% 이하를 투자하는 펀드다. 안정성을 확보하면서도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 목표 수익률은 6%로, 목표 달성 이후에는 채권형으로 전환한다.
지난 4월 설정된 1호 펀드는 560억원의 자금을 모아 지난 12일 수익률 6.15%를 달성했다. 펀드 설정 약 두 달만에 목표 수익률을 달성한 것이다.
KCGI자산운용은 “고객들이 동일 전략 펀드 설정이 잇따랐다”며 “KCGI코리아 펀드의 운용 경험을 활용해 조기에 목표 수익률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펀드는 모집 기간 중에만 가입할 수 있는 단위형 펀드다. 가입할 수 있는 판매사는 국민은행, 하나은행, 교보증권,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신한투자증권,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하나증권, 현대차증권, iM증권, KB증권, NH증권, SK증권, KCGI자산운용 등 16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