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이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 내 퇴직연금 로보일임 서비스 가입자에게 모바일 상품권 최대 1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증권은 ‘퇴직로보일임, 가입하고 혜택받자!’ 이벤트를 7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성증권 IRP 계좌에서 로보일임 서비스에 100만~300만원 가입 시 모바일 상품권 5000원, 300만원 이상 가입 시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지급하는 내용이다.

삼성증권 제공

퇴직연금 로보일임은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과 알고리즘을 활용해 자동으로 퇴직연금을 운용하는 서비스다. 작년 12월 금융위원회가 퇴직연금 로보일임을 혁신 금융 서비스로 지정하며, 가입자들이 효율적으로 연금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방안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퇴직연금 로보일임은 가입만 하면 로보어드바이저가 시장 상황에 따라 알아서 운용해 바쁜 가입자들도 쉽게 투자할 수 있다. 또 투자 성향에 맞춰서 운용사의 전략을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하게 투자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특히 전략적 자산 배분을 기반으로 한 포트폴리오 투자를 하기 때문에 장기 투자 위주 퇴직연금에 적합하다.

삼성증권은 로보 어드바이저 운용 전문성이 높은 외부 자문사인 쿼터백자산운용과 디셈버앤컴퍼니의 핀트 등 2사와 제휴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입자는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 등을 이용해 직접 운용사를 고르고 투자 전략을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