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은 월배당 ETF인 ‘TIGER 미국AI빅테크1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가 15일 한국거래소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TIGER 미국AI빅테크1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는 ‘타겟 데일리 커버드콜 전략’을 쓴다. 옵션 매도 비중을 최소화해 기초자산 상승 노출을 늘리는 전략이다. 해당 ETF는 옵션 매도 비중을 약 10%로 낮추고, AI(인공지능) 빅테크 시장 상승에 약 90% 참여한다. 옵션을 매일 매도해 상대적으로 높은 프리미엄을 추구한다. 월배당 ETF로 매월 15일 분배금을 지급한다.

포트폴리오 구성 측면에서는 AI에 집중했다. 주가수익성장비율(PEG), 영업이익률(OPM), 평균매출성장률을 기반으로 AI플랫폼, AI반도체, AI클라우드 3개 섹터의 대표 기업 10종목에 집중 투자한다.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이 주요 편입 종목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기존 빅테크 ETF가 주로 편입하던 아마존, 테슬라, 어도비, 넷플릭스 등은 포함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김수명 미래에셋자산운용 전략ETF운용팀 선임매니저는 “‘TIGER 미국AI빅테크1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는 AI 빅테크 월배당 투자로 기존에 출시된 ‘빅테크 투자와 월배당’의 조합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고수익 추구형 월배당 ETF’”라고 소개했다.

신규 출시를 기념해 SK증권, 유진투자증권에서 해당 ETF의 일 거래 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 추첨 등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증권사 웹사이트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