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는 ‘최고의 트래블 체크카드 설문조사’ 결과를 5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카드고릴라 웹사이트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지난달 8일부터 29일까지 실시됐으며 총 2746명이 참여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카드사와 카드 상품명을 공개하지 않고, 혜택만 공개 후 블라인드 설문조사로 진행됐다.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트래블 특화 체크카드 1위로는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가 선정됐다. 응답자 10명 중 7명이 넘는 73.7%(2025표)가 해당 카드를 선택했다.
2위는 15.0%(413표)가 고른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가 차지했다. 3위는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5.9%, 162표)가, 4위는 ‘우리 위비트래블 체크카드’(5.3%, 146표)가 각각 올랐다.
카드 기본 혜택을 기준으로 비교한 결과, 선택지에 포함된 카드 4종 모두 연회비 무료, 컨택리스 결제 가능, 횟수 및 한도 제한 없는 해외 결제 수수료 무료 혜택을 공통으로 제공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최근 트래블 특화 카드는 ‘집-여행지-집’과 같이 여행 중에 누릴 수 있는 현지 혜택, 공항라운지 무료 등의 혜택이 차별화 포인트로 꼽힌다”며 “특히 이전에는 프리미엄, 마일리지 카드 등 높은 연회비의 카드를 써야 누릴 수 있었던 ‘공항라운지 무료 혜택’을 연회비 없는 체크카드로도 이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