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 경제 유튜브 채널 ‘조선일보 머니’는 13일 절세 콘텐츠 ‘세테크크크’를 시작으로 돈 되는 알짜 정보를 담은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세테크크크에서는 소셜 네트워크상에서 ‘절세미녀’로 활동하는 김희연 디자인택스 대표가 ‘창업 전 꼭 알아야 할 세금 상식’에 대해 설명한다. 작년 12월 23일 열린 ‘2024 대한민국 재테크 박람회’에서 김 대표가 ‘창업 전 알아야 할 절세 꿀팁’을 주제로 한 강연 전체 영상이다. 14일에는 ‘읽어주는 경제 기사’를 통해 한 주간 조선일보 재테크 기사 중 놓치지 말아야 할 기사를 뽑아 영상과 함께 소개한다.
목요일인 15일에는 ‘재테크 숟가락-주식투자 기초 2편’이 업로드된다. ‘재테크 숟가락’은 초보 투자자 눈높이에 맞춰 경제·재테크 기초 지식을 ‘숟가락으로 떠먹여 주듯’ 알기 쉽게 설명하고 실제 투자까지 함께 해보는 코너다. 이번에 공개되는 ‘재테크 숟가락’에서는 양정중학교의 김나영 교사가 주식 투자의 기초에 대해 설명한다. 김 교사는 주식 투자에 앞서 알아야 할 용어와 기본 개념, 실제 투자하는 모습까지 보여준다.
다음 날인 16일에는 ‘다시 보는 2024 재테크 박람회’ 콘텐츠로 ‘양도세의 대가(大家)’로 불리는 안수남 세무법인 다솔 대표의 강연 영상이 공개된다. 안 대표는 작년 12월 열린 ‘2024 대한민국 재테크 박람회’에서 ‘양도세 대가가 전하는 절세 기술’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월요일인 19일에는 ‘재테크 명강-진율 작가 1부’가 공개된다. 진 작가는 삼성증권과 JP모건 등에서 외화채권 영업을 담당했고 ‘끝없는 월요일’이라는 재테크 서적도 썼다. 그는 재테크 명강에서 ‘월급쟁이 탈출한 40대 자산가의 부자 수업’이라는 주제로 부자 되는 지름길을 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