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의 비대면 투자 상담 서비스인 ‘S.Lounge(에스 라운지)’ 내 웹세미나 신청 고객이 10월 말 기준 2만5000여 명을 돌파했다.
‘S.Lounge’는 삼성증권(S)이 모바일로 주식 거래를 하는 젊은 자산가들인 ‘디지털 부유층’을 대상으로 프라이빗한 공간(라운지)에서 투자 정보 제공과 상담 등을 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투자 정보 라운지, 세미나 라운지, 컨설팅 라운지 등 3개의 대표 메뉴가 있는데, 세미나 라운지를 통한 웹세미나에 대한 관심이 특히 높다.
월평균 2~3회 열리는 삼성증권 웹세미나는 증시 전략 및 추천 종목 등 시황과 관련한 주제를 비롯해 연금 세제 혜택, 채권 투자 전략, 추천 펀드, 해외 운용사의 마켓뷰 등 해당 시기에 고객이 가장 관심을 가질만 한 주제를 선정해 줌(Zoom)으로 진행된다.
지난 7월 진행한 ‘반도체 소부장의 투자기회 선점’과 8월 ‘연금·IRP 세제혜택과 연금수령 Q&A’ 관련 세미나에는 1000명 이상의 S.Lounge 고객이 사전 신청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22일에는 이혁진 애널리스트가 ‘연말을 준비하는 배당주 투자전략’을 주제로 웹세미나를 진행한다. 웹세미나에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삼성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mPOP’ 내 S.Lounge 웹세미나 화면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투자 정보 라운지 내 ‘리서치톡’은 종목 이름과 애널리스트 이름, 이슈 테마 등 이용자가 받고 싶은 정보 유형을 선택하면 관련 애널리스트가 주요 이슈에 대한 코멘트를 휴대폰 팝업 메시지로 실시간 제공하는 서비스다. 시장 이슈에 대해 전문가의 신속한 코멘트를 받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 호응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