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를 거치면서 집은 일, 운동, 교육, 여가, 휴식 등을 담당하고 있다.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자 사람들은 집을 달리 보기 시작했다. 아침·밤에만 잠깐 머물렀을 땐 보지 못했던 손때, 무심하게 넘어갔던 균열이 눈에 들어오게 됐다.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을 하나 둘 씩 바꾸는 사람들이 늘면서 ‘레이어드 홈’이란 말까자 나왔다. 입고 있는 옷에 새 아이템을 덧대어 ‘레이어드 패션’을 완성하듯이, 살고 있는 집에 가구와 소품을 더해 새로운 집으로 바꿔놓는단 의미다. 집안 구석구석 하나둘씩 손보기 시작한 소비자를 위해 가구·생활용품 업체들은 신상품을 늘리고 다양한 할인 혜택을 주는 행사를 열고 있다.

◇온라인에선 가구 할인과 선물 혜택 풍성

한샘은 온라인 한샘몰에서 가구, 생활용품 등을 할인하는 패밀리세일을 8일까지 진행한다. 침대, 소파, 옷장 등 가구는 최대 39% , 패브릭, 조명 등 생활용품은 최대 70% 할인한다. 파티션, 페인트 등 인테리어 용품은 최대 41%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매일 선착순 500명에게는 최대 5000원 할인 가능한 5% 추가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출석체크 행사인 ’500원 럭키딜' 추첨도 진행한다. 한샘몰에 3회 이상 출석 체크한 후 응모할 수 있고, 당첨자는 브리츠 블루투스 멀티플레이어 스피커(5명), LG 시네빔 미니빔 빔프로젝터(10명)를 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1명) 한샘몰 50만 포인트, 2등(10명) 한샘몰 3만 포인트, 3등(100명) CJ 쿡킷 기프트 카드 2만원권을 증정한다.

(위부터) 카사미아의 모듈형 클라우드 소파 ‘캄포 시리즈’는 구름 위에 앉은 듯 편안한 느낌을 주고 집의 규모나 형태에 따라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다. 18일까지 패밀리 세일을 진행하는 한샘몰에서 선보인 포레 릴렉스 리빙 다이닝 식탁. 모션베드, 침대프레임, 매트리스, 타퍼로 구성된 네이처슬립의 수면 솔루션 세트. /카사미아·한샘·네이처슬립

SSG닷컴은 10일 국내 온라인 쇼핑몰 최초로 북유럽 가구 브랜드인 ‘프리츠한센’을 입점시킨다. 오프라인 공식 매장 중심으로 운영해온 프리츠 한센은 이번 SSG닷컴 입점을 통해 스페인 출신의 유명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과 덴마크 건축가 아르네 야콥센이 참여한 ‘이케바나’, ‘이케루’ 화병 시리즈, ‘닷 스툴’, ‘쿠션 컬렉션’ 등을 온라인에서도 선보인다. 입점 기념 행사로 프리츠한센 제품을 구매한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에코백과 노트, 펜, 스티커 등을 증정한다. 제품 구매 후 이달 말까지 사진과 함께 사용후기를 남기면 추가로 총 10명을 추첨해 ‘레고 플라워 부케’ 상품도 준다.

까사미아는 창립기념일을 맞아 23일까지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까-득 페스티벌’을 연다. 인테리어 소품 최대 50% 할인과 ‘1+1’ 세일을 동시에 진행하고 1년에 단 한 번 있는 프리미엄 디자인 가구 컬렉션 ‘라메종’의 특별 세일도 포함시켰다. 까사미아의 라이프스타일 전문 온라인 플랫폼 ‘굳닷컴’에서는 ‘어니언’ 브랜드 론칭 1주년을 맞아 매주 화요일 10시 어니언의 대표 상품들을 50% 할인된 반값 특가에 선보인다.

◇꿀잠을 자고 싶다면 침대 이벤트 주목

지난 1년간 ‘집콕’과 건강이 최대 관심사로 떠오르면서 수면의 질에 주목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최근엔 수면(sleep)과 경제학(economics)의 합성어인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할 정도로 건강한 수면이 중요해졌다. 꿀잠을 자게 해 줄 침대를 찾는 이들을 위한 행사도 열리고 있다.

시몬스는 5월을 맞아 전국 시몬스 매장에서 예비 및 신혼부부들을 위한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프리미엄 매트리스는 최대 18%, 일부 프레임과 룸 세트는 최대 30% 할인되며 신제품 프레임과 소파, 테이블 등도 1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자녀 방에 어울리는 슈퍼싱글(SS) 사이즈 매트리스를 할인하는 ‘슈퍼싱글 프로모션’도 열린다. 일부 프리미엄 슈퍼싱글 매트리스의 경우, 웨딩 프로모션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에이스침대는 ‘브랜드 데이’ 온라인 기획전을 6월30일까지 연다. 아이가 있는 가정, 신혼부부, 싱글족 등 가족 형태에 따라 침실을 구성할 수 있는 침대를 제안하고, 사은품도 준다. 제품에 따라 차렵이불 세트, 베개 속통 세트, 2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네이처슬립은 31일까지 수면솔루션 세트 구매자 전원에게 경량이불과 프리미엄 세제를 증정한다. 수면솔루션 세트는 모션베드, 침대프레임, 매트리스, 타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