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국내 유명 플로리스트 ‘오드리(Audrey)’와 협업해 화사한 꽃을 활용한 케이크와 선물 세트를 선보였다. 5월의 대표적인 꽃을 활용해 싱그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 SPC 제공

‘가정의 달’ 5월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코로나 사태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로 직접 전하지 못하는 소중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특별한 의미를 갖춘 선물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국내 유명 플로리스트 ‘오드리(Audrey)’와 협업해 화사한 꽃을 활용한 케이크와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특히 5월의 대표적인 꽃을 활용해 싱그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인기 캐릭터를 제품에 담은 케이크 제품들도 선보인다.

◇감사와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는 ‘꽃 케이크’

파리바게뜨는 어버이날, 스승의날 선물로 어울리는 꽃 케이크와 선물 세트를 선보였다. 가정의 달을 대표하는 ‘카네이션’, 5월의 탄생화 ‘작약’, 봄에 개화의 절정을 맞는 ‘수국’ 등 만개한 꽃들로 화려하게 장식한 케이크 상품들이다.

꽃 케이크 대표 제품은 △‘수줍음’이란 꽃말을 가진 작약을 활용해 평소 표현하지 못했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딸기 시폰 케이크 ‘사랑합니다, 작약 케이크’ △‘소녀의 꿈’이라는 꽃말을 가진 수국을 활용해 아직 소녀 같은 당신에게 사랑과 감사를 전한다는 의미를 담은 체리초코 시폰 케이크 ‘건강하세요, 수국 케이크’ △‘감사, 존경,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진 카네이션으로 장식한 딸기 케이크 ‘감사합니다, 카네이션 케이크’ 등이다. △화사한 핑크빛 꽃으로 장식한 미니 2단 화이트 케이크 ‘러블리 핑크 플라워 케이크’ △샹들리에 양초로 장식한 ‘클래식 샹들리에 케이크’, 커스터드 크림과 딸기잼이 어우러진 케이크에 카네이션으로 장식한 ‘마음 담은 카네이션 케이크’ 등도 있다.

다른 선물용 빵도 많다. △3가지 맛 파운드케이크를 모은 ‘파운드 컬렉션’ △제주산 레몬이 담긴 ‘제주 레몬 롤케익’, 두 가지 만주와 모나카, 네 가지 양갱으로 구성된 ‘감사의 마음 전통 세트’ 등이다.

롤케이크와 파운드케이크를 화사한 꽃 프린팅 패키지에 담은 제품들도 있다. △부드럽고 폭신한 스폰지케이크에 고소한 크림과 상큼한 건포도를 더한 ‘실키롤케익’ △진한 버터 풍미의 영국 전통 파운드케이크에 호두를 풍성하게 더해 차와 잘 어울리는 ‘호두파운드’ △목초란과 꿀을 담아 나가사키 전통 방식으로 나무틀에서 장시간 숙성시킨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 등이다.

◇뽀로로·아기상어… 캐릭터 케이크도

인기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케이크 신제품도 많이 내놨다.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에서 계산원으로 등장하는 캐릭터 ‘초코’, ‘뽀로로와 친구들’의 ‘루피’ ‘핑크퐁 아기상어’의 ‘아기상어’ 등이 케이크에 담겼다.

캐릭터 ‘초코’가 담긴 제품은 미니 초콜릿 케이크인 ‘초코랑 초코 케이크’다. 초콜릿 스폰지 케이크와 초콜릿 크림, 초코 크런치를 겹겹이 쌓고 초콜릿으로 코팅한 제품이다. ‘안녕 난 루피야’ 케이크는 부드러운 딸기맛 스폰지 케이크에 딸기잼과 화이트크림을 올린 제품이다. ‘바닷속 뚜루루뚜루 상어가족’ 케이크는 바나나맛 크림과 초콜릿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파리바게뜨는 가정의 달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전문 포토 스튜디오에서 가족 사진을 무료로 찍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파리바게뜨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를 통해 ‘부모님과의 감동적인 사연’을 적어 보내 선정된 이들이 대상이다.

MZ(밀레니얼+Z) 세대를 겨냥한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내달 3일 저녁 7시 30분에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서다. 방송에선 배혜지 기상캐스터가 출연,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케이크부터 부모님을 위한 선물까지 다양한 가정의 달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