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S-OIL)은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 가치를 실현하는 한편,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고객의 기대를 파악하고, 이를 선제적으로 경영 활동에 반영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해 소셜네트워크, 스포츠 경기장, 핫플레이스 등 온·오프라인에서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며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회사가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 가득 주유소’, 셀프 주유소에서 노년층·장애인 등과 같은 약자의 주유를 도와주는 ‘주유 약자 도움 서비스’,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 ‘YES팀(Yellow Excellent Service Team)’ 운영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모바일 주유 앱인 ‘My S-OIL’은 주유소 검색, 할인 쿠폰, 빠른 주유(간편 결제 서비스) 등 편리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등급별 멤버십을 통해 정유사 최대 수준 포인트 적립,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해 3월엔 정유사 최초로 ‘전자 영수증’ 연계 탄소 중립 포인트 발급 제도를 도입했다. MY S-OIL 앱을 통해 전자 영수증 발급을 신청한 고객에게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환경부 주관 휘발유·경유 ‘수도권 환경 품질 등급 평가’에서 최고 수준을 유지하는 등 고품질·친환경 제품을 생산해 환경과 고객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있다. 또 전기차 확산에 따라 주유소 전기차 충전 사업을 확대하는 등 주유소를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으로 전환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 덕분에 에쓰오일은 지난달 서울 스위스 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2024 국가 서비스 대상’ 시상식에서 주유소 부문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에쓰오일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차별화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