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가 패밀리 전기 SUV ‘더 뉴 EQB 300 4매틱 AMG 라인’을 최근 국내 출시했다. 더 뉴 EQB는 벤츠가 EQA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인 콤팩트 전기 SUV로, 지난해 4월 중국에서 개최된 ‘2021 오토 상하이’에서 세계 최초 공개됐다. 실용성과 안전성, 효율적인 주행 성능을 모두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내에 출시되는 모델은 여유로운 실내 및 적재공간을 갖춘 것은 물론, 사륜구동 시스템을 갖춰 뛰어난 주행 성능과 안정성을 발휘한다. 또 패밀리 SUV로 부족함이 없는 다양한 안전·편의사양을 탑재했다. 3열 시트를 선택하면 최대 7인까지 탑승할 수 있다.
더 뉴 EQB는 2729mm의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패밀리 SUV로도 손색없는 넉넉한 공간을 자랑한다. 5인승 모델은 최대 1710 리터의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2열 좌석은 6:4 비율로 분할 폴딩이 가능하고 앞뒤로 140 mm 가량 조절할 수 있어 적재 공간을 확장 하거나, 뒷좌석을 더 넓힐 수 있다. 7인승 모델은 2개의 개별 좌석으로 구성된 3열 시트가 추가된다. 3열 좌석은 신장 165 cm까지의 성인도 탑승할 수 있으며, 어린이용 카시트 장착이 가능하다.
실내는 2개의 10.25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과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했다.
완충시 최대 주행거리는 313 km다. 벤츠는 이 차에 지능형 열 관리 시스템을 탑재해 효율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최대 100kW 출력으로 급속 충전되며 배터리 잔량 10%에서 80%까지 약 30분이 소요된다.
도로에 설치된 속도 제한 표지판을 인식해 자동으로 속도를 조정하는 기능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도 기본 탑재됐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실내 공기질을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공기 청정 패키지, 64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앰비언트 라이트, 무선 충전 시스템 등이 기본 제공된다. 가격은 77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