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삼성카드가 카카오페이와 함께 ‘카카오페이신용카드’를 지난 1일 선보였다. 삼성카드가 빅테크사와 협력해 신용카드를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카카오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카카오페이 포인트는 다양한 온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어 범용성이 높다. 이 카드는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해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 카카오페이 포인트를 1% 적립해준다. 적립 한도도 없다. 넷플릭스·웨이브·티빙·왓챠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정기 결제할 때는 카카오페이 포인트 10%가 적립된다. 통신 요금 자동 납부 시에는 최대 3000포인트까지 적립된다.

올해 연말까지는 프로모션을 통해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국내 가맹점에서 카카오페이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카카오페이 포인트가 1% 적립되고,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카카오페이 포인트 2%가 적립된다. 일부 가맹점에서는 결제액의 2.5%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멜론, 카카오T(기차 예매 제외),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톡 주문하기, 카카오톡 쇼핑하기, 카카오 프렌즈샵(일부 매장 제외), 카카오 헤어샵 등이 주 대상이다. 프로모션 기간에는 전월 실적을 채우지 않아도 혜택이 주어진다.

오는 6월 말까지는 1만100원 이상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1만원을 할인해주는 쿠폰 지급 프로모션도 있다. 이 프로모션은 2회까지 가능해, 최대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삼성카드는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발급 고객 20만명에게 카카오톡 캐릭터인 ‘니니즈’ 스티커를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카드 디자인은 카드 번호를 없앤 넘버리스(numberless) 플레이트를 적용했다. 카드 정보 노출을 최소화해 캐릭터 디자인을 돋보이게 한 것이다. 카카오페이 신용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전용, 해외 겸용(비자) 모두 1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