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멤버 장하오가 중국 시상식에서 K팝 가수로는 유일하게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장하오는 5일 중국에서 열린 ‘웨이보의 밤(微博之夜)’에서 ‘웨이보년도열도가수(微博年度热度歌手)’를 수상했다.
이는 한 해 동안 웨이보 플랫폼 내에서 가장 두드러진 화제성과 영향력을 보인 가수에게 수여된다. 특히, 장하오는 수상자 중 유일한 K팝 가수로서 이름을 올렸다.
장하오는 중국 절강TV ‘달려라’, 후난위성TV ‘안녕, 토요일’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현지에서 이름을 알렸다. 그는 또 텐센트, 아이치이, 소후 등 중국 유수의 매체들의 집중 조명 속에 현지 패션 및 뷰티 브랜드와 협업했다.
또한 장하오가 속한 제로베이스원이 웨이보가 발표한 ‘해외 연예인 영향력 지수’에서 여러 차례 1위에 등극한 바 있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Mnet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정식 데뷔한 프로젝트 그룹이다. 제로베이스원은 당초 2년 6개월간의 활동을 끝으로 마무리할 예정이었으나, 지난해 12월 멤버 전원이 오는 3월까지 활동 연장에 합의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3월 13~15일 서울 KSPO 돔에서 ‘2026 제로베이스원 월드 투어 히어 앤 나우(HERE&NOW) 앙코르’를 개최한다. 2025 월드투어의 대미를 장식하는 앙코르 콘서트로, 선예매만으로 전석이 매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