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신인 걸그룹 키키(KiiiKiii‧멤버 지유, 이솔, 수이, 하음, 키야)가 컴백 후 처음으로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했다.
5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키키는 전날 MBC every1과 MBC M에서 방송된 ‘쇼! 챔피언’에서 신곡 ’404 (New Era)‘로 2월 첫째 주 챔피언송을 차지하며 1위에 등극했다.
키키는 “컴백 첫 1위의 기쁨을 티키(공식 팬클럽명)들과 함께할 수 있어 너무 뿌듯하다”며 “저희의 새로운 모습을 어떻게 하면 더 멋지게 보여드릴 수 있을지 고민하면서 준비한 ’404 (New Era)‘인데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시고, 응원도 보내주셔서 하루하루 정말 행복하게 활동하고 있다. 보내 주신 관심과 사랑에 보답드릴 수 있도록 더 열심히 최선을 다하는 키키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키키는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과 멤버들의 개성과 팀워크가 돋보이는 퍼포먼스로 무대를 꾸몄다.
멤버들은 1위 발표 후 진행된 앙코르 무대에서도 기쁨을 만끽하며 자유롭게 무대를 즐기면서 흔들림 없는 라이브를 선보였다.
‘404 (New Era)’는 지난달 26일 발매된 미니 2집 ‘델룰루 팩(Delulu Pack)’의 타이틀곡으로, UK 하우스와 개러지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중독성 강한 비트 위에 멤버들의 개성 있는 보컬과 랩이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웹페이지 내 오류 코드 ’404 Not Found’를 ‘좌표 없이 존재하는 자유’로 재해석한 독특한 가사가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곡은 발매 후 빠르게 멜론 TOP100에 진입해 이날 오전 9시 기준 최고 12위를 기록했으며, 벅스 일간 차트와 실시간 차트 모두 1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