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공 헌트릭스 노래 부른 가수들. 왼쪽부터 레이 아미, 이재, 오드리 누나. /뉴시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골든’(Golden)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2위를 차지했다.

8일 빌보드 최신 차트에 따르면 골든 등 케데헌 OST 총 4곡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 동시 진입했다.

‘골든’은 전주보다 23계단 상승해 2위를 차지했다. 골든은 싱글차트에 28주 연속 진입하는 기록을 세웠다.

‘골든’은 연말을 맞아 캐럴이 싱글차트 상위권을 휩쓸면서 한때 20위권 밖으로 밀려났으나, 최근 캐럴들이 차트에서 빠지며 순위가 올라왔다.

차트 밖으로 밀려났던 케데헌 OST 3곡도 순위권으로 재진입했다. ‘소다 팝’(Soda Pop)은 35위, ‘유어 아이돌’(Your Idol)과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은 각각 41위와 45위였다.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는 케데헌 OST 앨범이 3위를 차지했다.

‘케데헌’은 한국 K팝과 신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걸그룹 헌트릭스가 노래로 악귀들을 물리치는 내용이다. ‘케데헌’은 넷플릭스 시청자 수 1위, OST 빌보드 차트 1위 등을 기록하며 열풍을 일으켰다.

‘골든’은 지난 4일 북미 비평가 단체가 주관하는 ‘제31회 크리틱스초이스 시상식’에서 주제가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