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백호./뉴스1

그룹 뉴이스트 출신 가수 백호(30·강동호)가 입대한다.

백호 측은 8일 위버스를 통해 “백호는 29일 육군훈련소에 입소해 기초 군사훈련을 받은 뒤 육군 현역으로 복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입소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는 진행되지 않을 예정이다.

백호 측은 “더불어 훈련소 입소식은 다수의 장병 및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입소 현장 방문은 삼가 달라”고 했다. 이어 “백호가 국방의 의무를 이행하고 건강하게 복귀하는 날까지 팬 여러분의 따듯한 격려와 지속적인 사랑 부탁드린다”고 했다.

백호./ 스포츠조선

백호는 2012년 연예기획사 플레디스의 첫 보이그룹인 ‘뉴이스트’로 데뷔해 ‘여보세요’ ‘여왕의 기사’ ‘러브 페인트’ 등의 곡을 발표했다. 이후 2017년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한 후에는 유닛 ‘뉴이스트 W’로도 활동했다. 2022년 뉴이스트 해체 뒤에는 솔로 가수로 ‘엘리베이터’, ‘러브 오어 다이(LOVE OR DIE)’ 등을 발표했다.

이 밖에도 예능 ‘더 도어’ 시리즈, ‘먹어보쇼’ ‘메소드클럽’에 출연하고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무대에 서는 등 다방면으로 활동했다.

백호는 지난 3월 13년간 몸담은 플레디스를 나와 프리즘필터와 레이블 계약했으며 지난달 12일에는 싱글 앨범 ‘러시 모드’(RUSH MODE)를 발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