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세바시 강연 Sebasi Talk'에 출연한 차은우 동생 이동휘씨./ 유튜브

가수 겸 배우 차은우(본명 이동민)의 동생 이동휘씨가 유튜브에 깜짝 출연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6일 유튜브 채널 ‘세바시 강연’에는 지난 10일 개최된 ‘AI 서밋 서울 앤 엑스포 2025’에서 AI 전문가로 나선 이씨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이씨는 조용민 언바운드랩 대표와 함께 ‘AI 레서피: 형을 위해 만든 AI, 브랜드 검증 툴로 진화하다’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유튜브 '세바시 강연 Sebasi Talk'에 출연한 차은우 동생 이동휘씨./ 유튜브

이씨는 “저는 중국에서 미디어를 전공했다. 광고 분야에서 일했었다”고 소개했다. 이어 강연 주제에 대해 “아무래도 셀럽들과 조금 가까운 궤적의 삶을 살아오다 보니까 그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과 관심에 집중하게 됐다”며 “팬들하고 어떻게 소통하면 잘할 수 있을지 매번 고민하는 거 같더라. 셀럽뿐만 아니라 엔터사나 브랜드사들도 데이터 피드백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고 느꼈다. 데이터를 모아주는 솔루션을 기획하면 좋을 거 같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이씨는 그러면서 “셀럽들이 악플 때문에 많이 아픔을 겪는 것을 봤다. 미디어가 많다 보니까 지나친 악플이 많다”며 “개인 인플루언서 시대이다 보니까 미디어가 너무 많이 노출된 거 같다. (셀럽을) 보호하는 시스템을 만들려고 한다”고 했다.

가수 겸 배우 차은우/뉴스1

이씨는 중국 푸단대학교 출신으로, 국내 유명 광고 회사를 거쳐 언바운드랩에 입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그는 지난 6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잠깐 등장했는데 이후 차은우 동생인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됐다. 그는 지난 10일 서울 코엑스 B2홀에서 열린 ‘AI 서밋 서울 앤 엑스포 2025’에서 콘퍼런스 연사로 무대에 올랐다.